한화 "모멘텀부문, 유럽 시장 공략"…'이차전지 장비 사업' 마케팅 박차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한화 모멘텀부문은 현지시간 23일부터 25일까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열리는 배터리 사업 전시회 ‘The Battery Show Europe’에 참가하며 유럽시장에서 본격적인 이차전지 장비 사업 마케팅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한화는 국내외 배터리 기업에 소재, 전극, 조립, 포메이션, 모듈팩 조립 공정에 필요한 설비를 제공하는 제조업체이다.
한화는 지난 3월 미국 올랜도 플로리다주에서 진행된 ‘2023 The International Battery Seminar & Exhibit’ 전시회 참가를 성공적으로 마치고 이번 독일 전시회에서 더 많은 고객과 만나며 이차전지 브랜드 및 기술력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이다.
‘The Battery Show Europe’은 독일 슈투트가르트에서 진행하는 대규모 국제 전시회이다. 전기차, 차량용 및 산업용 배터리, 충전시스템, 자동차 부품 및 기타 관련 장비 기술 등 사업 전분야에 걸쳐 약 860개 기업들이 참가하며, 매년 1만명 이상이 관람하는 유럽의 대규모 배터리 전시회이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소재 공정’, ‘전극 공정’, ‘포메이션 & 모듈팩 조립 공정’, ‘AGV 및 스마트솔루션’까지 장비에서부터 물류, S/W 핵심 기술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주요 OEM사 및 배터리 제조사 등 주요 업체들을 초청해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전략적 협업을 모색한다.
권기석 유럽 법인장은 “최근 유럽 현지 업체들의 한화 설비에 대한 긍정적인 변화를 몸소 느끼고 있으며, 금번 전시회를 통해 유럽의 잠재 고객들에게 한화의 기술적 우수성을 다시 한번 각인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신규 팩토리 수주라는 가시적 성과는 물론, 중장기적으로 유럽 최대 이차전지 장비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화는 올해 9월 미국 미시간 주에서 열리는 ‘The Battery Show USA’ 등에도 참가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한화 건설부문, 모멘텀부문, 글로벌부문으로 구성된 한화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14.4조, 영업이익 1.37조를 달성했다. 이는 창사 이래 분기 최대 영업이익이다. /hyojeans@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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