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1분기 영업이익 전년 동기 比 85.8% ↑…미국법인이 성장 주도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농심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8,604억 원, 영업이익 638억 원을 기록했다고 15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6.9%, 영업이익은 85.8% 성장했다.
농심의 1분기 성장은 미국법인이 주도했다. 올해 1분기 농심 미국법인의 총매출액은 1,647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72억 원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154억 원 가량 오른 180억 원을 기록했다. 농심 전체의 영업이익 증가분 294억 원 가운데 미국법인의 증가분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특히, 미국의 대형마트인 샘스클럽(Sam's Club)에서 117%, 코스트코(Costco)에서 57%의 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미국 현지 유통선에서 성장을 이뤄냈다.
영업이익 신장 역시 제2공장 가동의 공이 컸다. 한국에서 수출하던 물량을 현지생산으로 대체함으로써 물류비의 부담을 덜어냈고, 현지 공장의 생산 효율성이 높아져 영업이익 상승을 이뤄냈다는 분석이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2분기 미국 시장에서의 가격인상(평균 9%)과 4분기 이후 국제적인 해상운임 안정화 추세 역시 영업이익 증가에 힘을 더했다.
농심은 미국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제3공장 설립 검토에 착수했다. 제2공장 가동을 시작한 지 1년 만이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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