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하 의원, ‘첫 의정보고회’ 성료 ··· “원주 발전 백년대계 펼칠 것”
단계동 주민 100여명 참석, 원주 숙원사업 현황과 입법 활동 등 보고
시민께서 전해주신 열망을 담아 원주 발전으로 보답 약속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국민의힘 박정하 의원(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강원 원주갑)은 17일 원주 단계동 행정복지센터에서 100여명의 주민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의정보고회’ 첫 번째 행사를 성공리에 마쳤다.
박 의원은 직접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원주 시민의 숙원 사업인 반도체 교육센터 설립, 흥업~지정 간 국도대체 우회도로 건설 사업 등을 위한 의정활동과 예산 확보내역, 단계동 주요 현안 진행 상황 등 성과에 대해 보고했다.
이어 박 의원은 입법 활동을 통해 대표 발의한 법안을 포함 총 185건의 법안을 발의했고, 이 가운데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법안인 '강원특별법 일부 개정법률안'과 모빌리티 산업의 입법적 토대를 마련한 '모빌리티 혁신 및 활성화 지원법'(제정안)을 중점적으로 설명했다.
또, 국민의힘 수석대변인으로서의 활약을 소개하며 총 272건의 논평 등을 통해 6천여건의 기사가 나온 것을 알리고 주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소통의 시간에서 박 의원은 “소통광장과 찾아가는 의정보고회를 통해 원주의 읍, 면, 동을 순회할 계획”이라며 “현안에 대해 지역 주민과 직접 논의하고 소통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강원도의원과 원주시의원 등이 참석해 현장에서 접수된 민원들에 대해 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박정하 의원은 마무리 발언에서 “짧은 기간이었지만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원주시민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었다”라며 “새로운 강원특별자치도, 원주 성공 시대를 위해 원주 발전의 백년대계를 펼쳐나가겠다”라고 강한 의지를 밝혔다.
이어서 “시민 여러분께서 전해주신 열망을 담아 원주 발전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1일 중앙동에 이어 16일 오후 2시에 열린 ‘소통광장’은 지정면 라온 아파트 앞 배스킨라빈스 일대에서 개최됐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민호 전남도의원, 영농형 태양광 포럼서 ;햇빛연금' 제안
- 나주시 드림스타트, '스트라이크 드림 볼링 교실' 성료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제43회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서 민주주의와 인권 기려
- 부산시, 셰프들과 함께 '가스트로 도모 : 부산의 미래' 개최
- 광주 동구, 제3회 무등산 인문축제 '인문For:rest' 개최
- 광주사이클연맹, 전남과학대 등과 교류 협력 MOU 체결
- 국내 한 승강기 회사...안전점검 2인 1조 요청에도 ‘묵인’
- 광주시 안전보안관 "도로·보행안전, 지킨다"
- 광주시 "어린이날 황금연휴, 즐기러 오세요"
- 대구행복진흥원, 평생교육이용권 접수 시작...4800명 혜택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타이어 후원 ‘이슬라스 카나리아스 랠리’ 성료
- 2비디오몬스터, ‘VIMON AI’ 리브랜딩…"올인원 AI 콘텐츠 툴 도약"
- 3신민호 전남도의원, 영농형 태양광 포럼서 '햇빛연금' 제안
- 4주거문화 선도해 온 대우건설…서울 주요 도시정비사업 ‘정조준’
- 5나주시 드림스타트, '스트라이크 드림 볼링 교실' 성료
- 6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제43회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서 민주주의와 인권 기려
- 7케이지에이-삼성스팩9호, 합병 확정…6월 18일 코스닥 상장
- 8비에이치아이, 필리핀서 5200억원 규모 CFBC 보일러 수주
- 9S-OIL, 1분기 영업손 215억원…적자전환
- 10부산시, 셰프들과 함께 '가스트로 도모 : 부산의 미래' 개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