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문화관광재단, ‘꿈의 댄스팀’ 외 7건 공모사업 선정...국비 8억원 확보
설립 이후, 국비 총79억 확보하며 지역문화활력 견인차 역할 톡톡

[영덕=김정희기자] 영덕문화관광재단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꿈의 댄스팀> 거점기관 운영사업 공모 5억원,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모두의 생활문화> 공모사업에 1억9000만원, 경북문화재단과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최하는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8000만원 등 최대 약 8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고 밝혔다.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꿈의 댄스팀>은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자신의 이야기를 담은 춤을 만드는 과정을 통해 가치관, 정체성, 미래역량 발굴 등 전인적 성장을 지향하는 사업으로 5년 연속 국비를 지원받는 사업이다.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영덕군의 예술진흥 목표 중 하나인 청소년 문화예술 육성사업의 발돋움이 될 것” 이라고 "이번 사업에 청소년이 참여, 춤의 세계를 다채로운 놀이로 체험하게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협동심을 길러주고 무용 예술에 대한 꿈을 가질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프로젝트를 마련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지역문화진흥원이 주최하는 <모두의 생활문화> 공모사업은 지역의 생활문화 확산을 위한 종합계획 수립과 지역형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모델을 구축하는 사업으로 지난 2년간 연속 선정되어 총 4.4억원의 국비를 확보한 바 있다.
올해에도 사업에 선정돼 지역 예술동호회, 지역 생활문화 육성, 청소년 문화예술활동 증진을 위해 사업으로 영덕생활문화공론장 “다모임”, 영덕옛이야기모음집 “동고동락”, 영덕생활문화의날 “우다다다 교류회”, 영덕생활문화동호회 역량강화 사업, 영덕마을회관교류전, 영덕업사이클링 아트페스타 등의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또한, 향후 문화예술회관연합회 공모사업을 통해 어린이ㆍ청소년들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광열 영덕군수는 “영덕문화관광재단은 올해로 설립 3년차를 맞으며 지역민 문화예술향유를 위한 다양한 국고 유치를 펼쳐 영덕문화관광재단 설립의 긍정적 효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달성군, "군민과 소통의 길을 잇는, 공문서 작성 길라잡이 ‘30’가지" 발간
-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부산도시공사, 청년 매입임대주택 120가구 입주자 모집
- 박원종 의원 "4억 투입 의(義) 교육행사, 의미만큼 예산 설득력도 중요”
- 강정일 전남도의원, 물이용부담금 산림 지원 확대 촉구
- 담양군, 대나무축제 중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 여수 돌산 해상서 급유 중 벙커유 유출 긴급 방제
- 강진 로컬푸드, 전품목 20% 할인 기획전
- 신민호 전남도의원, 영농형 태양광 포럼서 ;햇빛연금' 제안
- 나주시 드림스타트, '스트라이크 드림 볼링 교실'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달성군, "군민과 소통의 길을 잇는, 공문서 작성 길라잡이 ‘30’가지" 발간
- 2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3부산도시공사, 청년 매입임대주택 120가구 입주자 모집
- 4박원종 의원 "4억 투입 의(義) 교육행사, 의미만큼 예산 설득력도 중요”
- 5셀트리온, 1000억원 규모 추가 자사주 매입…"주주가치 최우선"
- 6강정일 전남도의원, 물이용부담금 산림 지원 확대 촉구
- 7담양군, 대나무축제 중 공공배달앱 '먹깨비' 할인
- 8와이즈에이아이, 에이유·덴트온 등 AI 직원 도입처 300곳 돌파
- 9여수 돌산 해상서 급유 중 벙커유 유출 긴급 방제
- 10강진 로컬푸드, 전품목 20% 할인 기획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