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기관 선정…DX 노력
24시간 챗봇서비스, 비대면 금융서비스 확대 등 디지털전환 노력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이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최고 등급인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제공하는 대국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된다. 이번 조사는 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35개 총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우수 ▲보통 ▲미흡 3단계로 평가가 이루어졌다.
기보는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전반적 고객만족 등 모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여,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준정부기관 중 유일하게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기보는 지난해 ▲디지털 고객만족 캠페인 전개를 통한 고객경험 관리 ▲365일 24시간 고객응대가 가능한 챗봇서비스 실시 ▲국민 참여와 열린 소통을 위한 시민·고객자문단 운영 ▲디지털 지점, 전자약정 플랫폼을 통한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 등 디지털전환 시대에 맞춰 고객 편의제도를 확대하고, 서비스 품질 향상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번 조사결과는 2022년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반영되며, 공공기관 경영정보시스템(알리오)을 통해 공시될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이번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기보가 최고등급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디지털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발 빠르게 진행하고 직원 모두가 고객 감동경영 실천에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친화적인 열린 경영을 실천하고,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가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2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4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5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6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7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 8경주시, 이탈리아 아그리젠토·폼페이와 교류협정 체결…문화외교 본격화
- 9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10진주시, ‘정원박람회’ 개최…도시 브랜드가치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