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세계 자폐인의 날’ 기념 블루라이트 캠페인 동참
2014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 참여
“장애인 사회적 인식 개선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엔에이치엔(NHN)이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판교 사옥 플레이뮤지엄의 외관을 활용해 연대의 불빛을 구현하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다고 3일 밝혔다.
매년 4월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자폐인과 가족의 안정된 삶을 돕기 위한 취지에서 유엔(UN)이 지정한 날이다. 특히 매년 이들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상징하는 푸른 불빛을 전세계 랜드마크를 통해 밝히는 블루라이트 캠페인이 함께 진행되고 있다.
NHN은 2014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도 2일 저녁 6시부터 10시까지 4시간 동안 플레이뮤지엄의 내부 조명과 루버를 활용해 외관에 초대형 전구 모양의 푸른 불빛을 밝혔다.
NHN 관계자는 “보다 많은 사람에게 자폐인에 대한 인식 개선의 계기를 제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해당 캠페인에 오랫동안 참여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폐인을 포함한 장애인의 사회적 인식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HN은 장기기증 문화 확산을 위해 진행되고 있는 ‘생명나눔 그린라이트 캠페인’에도 매년 참여해 플레이뮤지엄 외관에 초록색 하트 불빛을 연출하고 있으며, 사내 카페와 편의점에선 장애인을 채용하는 등 사회적 책임 수행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grace_rim@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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