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홈쇼핑,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중소·벤처기업판로지원 나선다
지난해 28개 상품, 판로지원액 15억 원 달성
지역별 상품 육성 통해 지역경제발전으로 이어져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공영홈쇼핑이 지난해에 이어 지역별 상품 육성을 위해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공영홈쇼핑은 전국 15개 경제진흥원과 함께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할 대상을 4월 7일까지 모집한다. 올 한해 확대 추진하는 공익사업의 일환이다.
올해 수수료 제로 판로지원사업의 목표는 80개 상품, 160회 방송, 판로지원액 90억원으로 공적 판매기능 강화에 나선다.
‘전국 지역 특화제품 판로지원’ 사업은 지역별 대표 육성산업, 산업단지 사업화 제품, 지역 고유 특산품 등을 집중 육성해, 지역대표 경쟁력을 전국 경쟁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해에는 이 사업을 통해 28개 상품을 소개해 판로지원액 15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올해는 총 30개의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1:1 상품 코칭 등 상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TV 홈쇼핑 무료 판매 방송까지 전 과정을 지원한다. 제품별 최대 350만원씩 TV 홈쇼핑 영상 제작비도 지원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영홈쇼핑 홈페이지, 판판대로 등에서 확인할 수 있고, 지역별 경제진흥원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김환수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 팀장은 “무료 판매방송과 함께 TV 홈쇼핑 입점 전 과정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지난해 총 28개의 상품이 소비자들을 만날 수 있었다”며, “공영홈쇼핑 공익사업은 전국의 우수한 중소·벤처기업들을 발굴, 육성하여 지역경제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공공판로의 역할을 충실히 해나가겠다”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