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으로 ‘좋은 광고상’ 수상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아시아나항공은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이 지난 9일,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열린 제 31회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 시상식에서 ‘좋은 광고상’에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가 선택한 좋은 광고상’은 문화관광체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광고주협회가 주관하는 권위있는 광고제이다. 올해는 TV·디지털·오디오·인쇄·옥외광고 부문에 걸쳐 총 289점이 출품되어 광고전문가, 100여명의 소비자, 소비자단체가 직접 참여하여 심사하였다.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은 소비자의 공감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에피소드 8편으로 이루어졌다. 각 에피소드는 여행이 시작되는 항공기 안에서 이야기가 전개되어, ‘맞다, 이런 기분이었지. 깨우세요 여행 세포’ 라는 카피로 마무리되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고 동시에 떠나고 싶은 마음을 자극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작년 11월 중순부터 올해 1월까지 2개월 간 진행된 캠페인 기간 동안 유튜브 조회수 총 1,087만회를 기록하는 등 여행을 갈구하는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들의 반응을 이끌어냈다. 광고를 본 소비자들은 ‘크리에이티브를 본 순간 여행을 떠나고 싶다’, ‘여행의 즐거움과 설렘을 기억하게 만들었다’ 등 긍정적인 반응을 남겼다.
아시아나항공은 ‘깨우세요, 여행 세포’ 캠페인을 디지털부문에 출품해 총 3단계로 이루어진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좋은 광고상’을 받았고, 이번 수상으로 4번째 좋은 광고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박수상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 담당은 “코로나로 인해 우리 주변에서 사라졌던 여행의 즐거움을 깨우기 위해 기획했다”며 “여행지에 도착하기 전 비행기 안에서부터 설레는 여행경험을 활용한 부분에 많은 공감을 해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5%이상 지분 공시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친환경 실천 ‘다함께 플로깅’ 행사 진행
- 2해남군의회, 제8차 의원간담회 개최
- 3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5%이상 지분 공시
- 4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5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6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7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8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9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10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