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열기 담았다”…버드와이저, ‘릴 베이비’와 협업 뮤직비디오 공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FIFA 월드컵 공식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2022 카타르 월드컵의 기념 뮤직비디오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The World Is Your To Take)'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버드와이저가 FIFA와 공동으로 제작한 이번 뮤직비디오는 월드컵 역사상 최초로 개최지를 배경으로 한 것이 특징이다. 아르헨티나 선수단이 월드컵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린 시상식, 리오넬 메시 등 스타 선수들의 골장면, 도하 현지의 축제 열기를 끌어올린 ‘버드엑스 도하(BUDX Doha)’ 공연 등 월드컵 주요 장면들을 담아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결승전 직후 19일 FIFA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한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영상에는 미국 인기 래퍼 ‘릴 베이비(Lil Baby)’와 캐나다 출신의 실력파 영화감독 ‘디렉터 X(Director X)’가 참여했다.

버드와이저가 FIFA와 공동 제작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기념 뮤직비디오 "The World Is Your To Take" 이미지. [사진=버드와이저]
버드와이저는 오는 22일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아르헨티나에서 대회 우승을 축하하기 위해 ‘브링 홈 더 버드 파티’를 열 계획이다. 버드와이저는 2022 카타르 월드컵 개막을 앞두고 맥주 판매가 금지되면서 우승국에 버드와이저 맥주를 선물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 브랜드 버드와이저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대대적인 월드컵 마케팅을 벌였다. 한국을 포함한 70개 이상 국가에서 전개 중인 ‘더 월드 이스 유어스 투 테이크 (The World is Yours To Take)’ 캠페인의 일환으로 카타르 월드컵 한정판 패키지 출시, 월드컵 기념 NFT 컬렉션 발행, 월드컵 응원전 ‘버드엑스 FIFA 팬 페스티벌 서울(BudX FIFA Fan Festival Seoul)’ 등을 진행했다.
버드와이저는 월드컵 본선 기간 동안 매 경기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를 선정해 트로피를 수여하는 ‘플레이어 오브 더 매치는 행사(Player of the Match)’ 이벤트도 전개했다.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는 대한민국 황희찬, 아르헨티나 리오넬 메시, 프랑스 킬리안 음바페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버드와이저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의 공식 스폰서 맥주로서 FIFA와 오랜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 "일론 머스크의 xAI 홀딩스, 28조원 규모 투자유치 추진"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2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3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4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5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6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7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8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9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 10CU, ‘강릉 툇마루’ 흑임자 디저트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