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니아 “‘딤채·위니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선정”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위니아는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발표한 ‘2022년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조사에서 딤채와 위니아 브랜드가 63위, 69위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는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I(Brand Stock Top Index) 점수가 높은 브랜드를 상위 100위까지 선정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한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합쳐 순위를 산정한다.
이번 조사를 통해 딤채는 19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딤채는 230여 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000개를 대상으로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 지수(BSTI)를 조사한 결과 총 833.38점(1,000점 만점)을 얻어 63위를 기록했고, 지난해 대비 11계단 상승했다.
위니아 브랜드도 3년 연속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 종합가전 브랜드로 거듭난 위니아는 총 831.87점(1,000점 만점)을 얻어 69위를 기록하며 지난해 대비 1계단 상승했다.
위니아 관계자는 “김치냉장고의 대중화를 이끈 ‘딤채’와 종합가전 브랜드 ‘위니아’는 오랜 시간 고객의 사랑과 애정 덕에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가치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소비자의 니즈를 고려한 고품질의 신제품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中 허쩌시 쥐예 공필 모란화, 서울서 한중 문화관광 산업 교류의 장 열어
- 에코야 얼스, 기후행동기회소득 앱과 친환경 실천 보상 파트너십 체결
- 하퍼스 바자 코리아, LA서 K-뷰티 팝업 성료
- “150건 이상 기업 미팅 진행”…셀트리온, 바이오USA서 해외 파트너십 강화
- 대웅제약, 최신 반지형 혈압계 ‘카트 온’ 출시한다
- 효성, 육군 1군단 광개토부대에 위문금 전달
-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외국인 직원 대상 '한글 안전 골든벨' 개최
- HD현대오일뱅크, 쉘과 '고성능 윤활기유' 시장 본격 진출
- 플레이스, 노경완 팀장 2025 상반기 '우수팀상' 수상
- 클렌즈주스 그린몬스터 ‘헐리우드 48시간’, CJ 온스타일 앵콜 방송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中 허쩌시 쥐예 공필 모란화, 서울서 한중 문화관광 산업 교류의 장 열어
- 2코스피, 장중 3000선 터치…3년 5개월 여만
- 3코스피, 장중 3000선 돌파…3년 5개월여만
- 4에코야 얼스, 기후행동기회소득 앱과 친환경 실천 보상 파트너십 체결
- 5하퍼스 바자 코리아, LA서 K-뷰티 팝업 성료
- 6“150건 이상 기업 미팅 진행”…셀트리온, 바이오USA서 해외 파트너십 강화
- 7코코링크, AI 인프라 시장 공략…한울과 협력
- 8대웅제약, 최신 반지형 혈압계 ‘카트 온’ 출시한다
- 9영암군, 농가-지역기업 상생 '영암형' 경제 선순환 '청신호'
- 10부산시 "우리 아이 다같이 키워요. 독박육아탈출"…육아공동체 행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