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담화‧hy,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 판매 1만병 돌파
경제·산업
입력 2022-12-02 17:13:07
수정 2022-12-02 17:13:07
서지은 기자
0개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술담화와 hy가 함께 출시한 야쿠르트맛 막걸리 ‘막쿠르트’가 판매 2주만에 1만병이 완판됐다고 2일 밝혔다.
술담화는 지난 14일,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전통주 온라인 쇼핑몰 ‘담화마켓’에서 6,000병 한정 판매로 막쿠르트를 처음 선보였다. 출시한지 하루 만에 초도 물량 2,000병이 완판되었고, 출시 3일 만에 6,000병이 완판되었다. 이후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생산량을 보강하여 2주 만에 판매 1만 병을 돌파했다.
제품은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럽게 넘어가는 목 넘김이 특징이다. 어릴 적부터 즐기던 야쿠르트의 컨셉을 살려 ‘세 살 야쿠르트 여든 막쿠르트’ 문구를 제품 정면에 노출시켰다.
이재욱 술담화 대표는 “막쿠르트가 반짝하고 끝나는 제품이 되지 않기 위해선 술로서의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아야 한다. 프리미엄 막걸리 제조 방식을 그대로 적용하여 하나하나 직접 빚고 검수한다”라고 설명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 포스코, 슬래그시멘트로 콘크리트 산업 생태계 전략적 협력 이끈다
- 뉴트리케어, 강원도 횡성 인근에 첨단 제1신공장 완공
- 중기부,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해외 스타트업 모집
- 공장 보유 중소·중견 19.5%, 스마트공장 도입
-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멕시코서 트럼프 시대 대응책 모색
- LG CNS 1분기 최대 실적…매출 1조2114억원
- 서초청년센터, 청년정책드림 콘서트 ‘해피 서초 청년 데이’ 개최
- HD한국조선해양, 2.5兆 규모 컨테이너선 22척 대규모 수주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2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 3광주 북구, 영남지역 산불피해 복구 성금 1억 원 전달
- 4오미화 의원, '민주화운동 명예수당' 추진...6월부터 6만 원 지급
- 5지역균형발전과 경쟁입시체제 완화를 위한 '서울대 10개 만들기' 정책 토론회
- 6포스코, 슬래그시멘트로 콘크리트 산업 생태계 전략적 협력 이끈다
- 7뉴트리케어, 강원도 횡성 인근에 첨단 제1신공장 완공
- 8광주 북구의원 개정 조례안, 해당 상임위 통과..."주민 신뢰 제고" 기대
- 9공영민 고흥군수 "기부로 인해 출산 장려 분위기 확산에 큰 힘"
- 10장성군, 삼계면 상무평화공원에 사계절 복합놀이시설 조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