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대학생·취준생 대상 ‘마케팅 스쿨’ 성료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오비맥주는 4주간 진행된 대학생·취준생을 위한 마케터 교육 프로그램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지난 26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우리는 더 크게 환호할 미래를 위하여 큰 꿈을 꿉니다’라는 기업 가치처럼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위해 지난 10월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개설, 1기 수강생을 모집했다.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 ‘2022 방송광고 페스티벌’ 등 국내외 유수의 마케팅 어워드에서 대상 수상을 거듭한 오비맥주가 마케팅 노하우 및 역량을 미래의 마케터들과 나누는 실무형 교육프로그램이다.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은 지난 10월 19일부터 11일간 전국 400개 대학 및 대학생 취업·공모전 사이트를 통해 지원자를 모집했다.
모든 선발 과정은 블라인드 심사로 엄정한 과정을 거쳤고 선발된 20명의 학생들에게는 카스, 한맥, 필굿, 버드와이저, 스텔라 아르투아 등 오비맥주의 다양한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활용해 기업의 마케팅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배움의 장이 마련됐다.
교육은 10월 말부터 11월 말까지 매주 토요일에 4주간 △데이터 기반 마케팅 △이노베이션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 △브랜드별 케이스 스터디 등 총 7개 강의로 진행됐다.
알렉산더 람브레트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이번에 처음 개최된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에 국내외 대학생들이 보여준 높은 관심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 마케팅 스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 업계 최고로서 미래 마케팅 시장을 선도할 예비 글로벌 마케터 육성을 위해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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