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한국서비스품질지수’ 정수기·공기청정기 AS부문 '1위'
"정수기 부문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5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A/S 와 공기청정기 A/S 등 2개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코웨이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조사에서도 환경가전제품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해 최고 수준의 서비스 능력을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정수기 부문에서 6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조사에서 모든 평가 항목 점수가 업계 평균 점수를 상회하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서비스 환경 품질 항목에서 최고점을 획득하며 환경가전 케어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서비스 품질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코웨이 모델이 정수기 서비스 도구 코디 서비스 키트를 소개하고 있다 . [사진=코웨이]
또한 코웨이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점검 기준 및 범위를 확대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만의 전문화된 정수기 서비스 도구인 ‘코디 서비스 키트’ 도입과 얼음 정수기 방문 관리 후 내부 탱크 사진을 전송해 주는 ‘안심 포토 서비스’ 등 고객의 니즈를 분석해 차별화된 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코웨이는 비대면 서비스 증가에 따라 자가관리 고객을 위한 서비스도 강화했다.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정수기 필터 교체 후 사용이 완료된 필터의 처리를 고민하는 고객을 위해 필터를 수거해가는 ‘정수기 사용 후 필터 회수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신뢰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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