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소상공인 온라인 시장 진출지원 ‘속도’…“O2O플랫폼 활용비용 지원”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은 지난 7일부터‘2022년 소상공인 O2O 플랫폼 진출 지원 사업’에 참여할 소상공인 모집을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소진공은 이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이 오프라인 위주의 영업방식에서 벗어나 온라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O2O플랫폼 활용 비용 30만원 상당(업체당)을 지원한다. 또한 정부지원금 외에도 O2O플랫폼사와 상생협약을 체결해 광고·마케팅 등 플랫폼사별 특화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한다.
지원규모는 총 6,500개사이며, 소상공인은 사업 신청 시 우아한형제들, SK플래닛, 당근마켓, KT 4곳 중 1곳을 선택해 플랫폼사의 서비스를 지원 받을 수 있다.
각 플랫폼 별로 제공하는 서비스는 운영사의 특징이 반영돼 있다. ▲우아한형제들에서는 배달의 민족 울트라콜이나 배민상회에서 사용 가능한 비즈포인트 30만 포인트 등을 제공하고 ▲SK플래닛의 경우 OK캐쉬백 및 시럽 월렛의 모바일 홍보 푸쉬(Push) 3,000건, 모바일 홍보 배너 3개월 등을 지원한다. ▲당근마켓은 판매수수료 면제 및 소비자용 할인 쿠폰 등을 지원하고 ▲KT(k-deal)는 빅데이터 기반 맞춤형 타깃 홍보 서비스를 지원한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유통환경이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디지털과 온라인 역량이 기업의 생존과 성장을 좌우한다”며, “많은 소상공인이 금번 사업에 참여하여 e-커머스 소상공인으로 새롭게 도약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사업 공고는 소진공 누리집 공지사항 또는 소상공인마당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접수시작일은 10월 7일로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별도 마감기한은 없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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