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미한과, 추석명절 맞이 라이브 커머스 완판

전통식품 강릉한과를 새롭게 재해석한 한과 브랜드 선미한과(대표 조미영)가 추석명절을 맞아 지난 19일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준비한 모든 수량을 모두 완판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기존 한과 업계에서 쉽게 볼 수 없던 브랜드쇼룸, 라운지카페, 친환경패키지, 커피한과, 디저트한과, 디자인 혁신 등 글로벌 한과 브랜드로 나아가기 위해 다양한 노력이 잘 부각될 수 있도록 선미한과 강릉 본점에서 진행됐다.
선미한과는 이번 라이브 커머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기 위해 푸드 카테고리에서 검증된 쇼호스트와 전문 프로덕션을 섭외했으며, 본사 현장 실사 후 리허설을 등 철저한 사전준비를 거쳤다고 설명했다.
특히 선미한과의 이번 라이브 커머스는 8월 24일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문화창업플래서’의 창업 컨설턴트와 엑셀러레이터 교육에 지역 기반의 소상공인의 판로 개척의 모범적인 성공 사례로 소개되면서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김성래 선미한과 COO는 “라이브 커머스 시작하고 두 시간 여 만에 준비한 모든 수량이 판매되었다”라며 “선미한과에 충성도가 높은 기존 고객 외에도 신규고객 매출이 전체 매출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앞으로 보다 자주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고객확보에 주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선미한과는 올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백년소공인’에 선정되며, 강릉한과의 대중화, 세계화를 추진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를 잡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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