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주에 빠진 2030…올 여름은 ‘막페인’이다
경제·산업
입력 2022-07-25 10:51:12
수정 2022-07-25 10:51:12
문다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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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마트가 ‘막페인(막걸리+샴페인)’으로 여름철 2030 소비자들을 공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최근 대통령 취임식 만찬주로 선정된 ‘영동 와인’이 인기를 끌고, 또 많은 유명인들이 본인의 이름을 내건 막걸리를 출시함에 따라 전통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롯데마트의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전통주 누계 매출은 전년대비 50% 이상 신장했다. 특히 톡톡 튀는 맛으로 여름철에 인기가 좋은 ‘스파클링 막걸리’ 매출은 지난달 140% 이상 늘었다.
‘스파클링 막걸리’는 최근 2030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막걸리다. 특유의 탄산감이 프랑스의 스파클링 와인인 샴페인을 연상시켜 막걸리와 샴페인의 합성어인 ‘막페인’으로 불린다. SNS 상에서 여름철 이색 상품으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발맞춰 롯데마트는 최근 ‘유톡자톡 스파클링 막걸리’를 출시했다. 기존 막걸리의 구수한 맛과 달리, 전남 고흥산 유자 과즙에 강한 탄산을 더한 제품으로, 인공감미료를 첨가하지 않은 깔끔한 단맛이 특징이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향후에도 2030을 사로잡을 이색적인 전통주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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