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우아빠, 랄랄, 풍자까지"…IHQ '바바요'로 향하는 유튜버들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IHQ는 지난 5월 신개념 모바일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바바요를 전격 출시하고 승우아빠, 랄랄, 풍자 등 유명한 유튜버들과 손을 잡았다.
IHQ는 공개한 26개 오리지널 콘텐츠(자체 제작 콘텐츠)는 예능과 시사에 중점을 뒀다.
<박종진 신(辛) 쾌도난마>는 채널 A의 시사토크 프로그램 원조 격인 '쾌도난마'를 더욱 매운 맛으로 선보인 시사 프로그램이다. 연예 분야는 개그맨 이상준과 안윤상 등이 출연하는 <노포맨>과 <안윤상의 땡땡땡쇼>가 대표적이다.
눈길을 끄는 점은 유명 유튜버들이 고정MC로 바바요 예능 콘텐츠에 등장하고 있다는 점이다. 유명 유튜버 승우아빠와 랄랄은 <이게 왜 맛있지:이왜맛>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유튜버 풍자는 <성(性) 장인>에서 활약 중이며, 비뇨기과 전문의로도 잘 알려진 꽈추형(홍성우)은 <꽈추업>에서 입담을 과시하고 있다.
바바요는 모바일 트렌드에 발 맞춰 숏폼 콘텐츠를 선보이기도 한다. 실제 바바요 콘텐츠들을 보면 15분 내외 영상들이 한 에피소드 러닝타임이다. 편집 과정을 거치지만 방송 시간이 길지 않은 만큼 촬영 역시 압축적으로 이뤄진다.
IHQ는 바바요를 통해 계속적으로 숏폼 위주의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공개할 계획이며, 유명 크리에이터 및 디지털 제작사와 관계도 이어나갈 예정이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