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스얼라이언스, 거시경제의 거장 김영익 교수와 협업
경제·산업
입력 2022-04-20 08:15:36
수정 2022-04-20 08:15:36
정의준 기자
0개

금융 콘텐츠 플랫폼 어스얼라이언스는 ‘거시 경제의 거장’ 김영익 서강대 교수가 합류했다고 밝혔다.
한국금융연수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는 김영익 교수는 자신만의 ‘주가 예고 지표’를 바탕으로 지난 9 ·11 테러 직전의 주가 폭락과 그 후의 반등, 2004년 5월의 주가 하락과 2005년 주가 상승 등을 정확하게 예측한 바 있다.
‘한국의 닥터 둠 Dr. Doom’으로 불리는 그는 탄탄한 경제학적 지식과 폭넓은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신문과 방송 등 각종 미디어를 통해 어렵고 복잡한 경제이론과 시장의 상황을 자신만의 철학으로 쉽고 명쾌하게 풀어내고 있다.
지난 7일에는 어스얼라이언스와 협업해 유튜브 채널 ‘김영익의 경제스쿨’을 개국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제의 흐름을 분석하며 금융 인사이트를 나누는 등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을 담당하는 어스얼라이언스 관계자는 “김영익의 경제스쿨 유튜브 채널을 통해 경제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경제 공부에 쉽게 입문할 수 있도록 도울 뿐만 아니라 김영익 교수님의 철학과 경제 인사이트를 담을 수 있는 채널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어스얼라이언스는 홍춘욱, 돈깡, 김짠부, 박곰희TV등 금융 크리에이터 50명과 협업하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와 금융을 연결시키는 금융 소셜미디어 플랫폼을 지향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정의선 “EV3 세계 올해의 차 수상…혁신DNA 인정”
- “티웨이 대주주 나성훈 거짓말”…소액주주, 檢 수사 촉구
- [이슈플러스] 車 부품사 1분기 버텼지만…변수는 ‘2분기’
- MS ‘AI 끼워팔기’ 논란…공정위 조사 ‘하세월’
- SSG닷컴, 배송 경쟁력 제고…‘전국 새벽배송’ 승부수
- “유심 재고 없다”…SKT, ‘해킹 포비아’ 확산
- [단독] 티웨이홀딩스 소액주주연대 "상장폐지 막는다"…지분 5.4% 확보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