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유튜브 채널 '오케롯캐' 실버 버튼 획득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이 유튜브를 통해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건설은 약 6개월 만에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 명을 달성하고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실버 버튼은 구독자 10만명 이상을 달성한 채널에게 수여된다.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출발한 채널로, 채널 기획부터 운영 전반에 걸쳐 고객과의 소통에 중점을 뒀다.
채널 명인 '오케롯캐'는 공모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의 투표로 선정했으며, MZ 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상과 고객이 궁금해 하는 다양한 정보를 쉽고 알차게 전달하는 정보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젊은 세대에게 각광을 받고 있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생활의 품격)'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를 필두로, '재벌 3세 이호창 본부장' 캐릭터로 인기를 끈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영상은 수백만 회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한 데 이어 인스타그램이나 트위터 등 각종 SNS에 활발히 공유되며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강의하는 '집콕레슨'과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경제 대담' 및 '부동산 대담' 콘텐츠도 있다. 최근에는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대선 직후 발 빠르게 준비해 조회 수 27만 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실버 버튼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까지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G엔솔, 프랑스에 배터리 재활용 합작법인 설립
- 두 달 만에 돌아온 딥시크…“안심하긴 이르다”
- 현대오토에버, 수익성 ‘뚝’…‘홀로서기’ 과제
- ‘적자 전환’ 호텔신라, 구조조정·신사업…돌파구 마련 분주
- LG유플러스, 파주에 초대형 AIDC 구축…6156억 투자
- SKT, 가입자이탈·비용부담·집단소송 ‘진퇴양난’
- LG화학, 水처리 사업 11년만 철수…1.3兆에 매각 추진
- SKT, '유심 대란'…내달 중순부터 ‘유심 초기화’ 도입
- 한전, LNG 발전용 이산화탄소 포집 실증플랜트 준공
- 애경산업, 1분기 영업이익 60억원…전년 동기比 63%↓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LG엔솔, 프랑스에 배터리 재활용 합작법인 설립
- 2두 달 만에 돌아온 딥시크…“안심하긴 이르다”
- 3이익 늘었지만 부실 커진 하나카드…성영수號 첫 시험대
- 4현대오토에버, 수익성 ‘뚝’…‘홀로서기’ 과제
- 5아닌 밤중에 블록딜?…한화오션 주주 '당혹'
- 6‘적자 전환’ 호텔신라, 구조조정·신사업…돌파구 마련 분주
- 7LG유플러스, 파주에 초대형 AIDC 구축…6156억 투자
- 8우리금융 CET1 관리 통했다…비은행 강화 순항할까?
- 9SKT, 가입자이탈·비용부담·집단소송 ‘진퇴양난’
- 10LG화학, 水처리 사업 11년만 철수…1.3兆에 매각 추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