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 유록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4년 연속 1위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유록스(EUROX)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유록스는 요소수 부문의 브랜드 파워를 처음 조사한 2019년 이후 4년 연속 1위에 등극하여 대한민국 요소수 부문에서 브랜드 위상을 재확인했다.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는 소비자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다. 이를 주관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60세 미만의 남녀 1만1,85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한다.
유록스(EUROX)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고 있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와 BMW, 볼보, Jeep, 푸조, DS, 스카니아, MAN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차까지 가장 많은 자동차 제조사에 순정 부품으로 납품을 지속하며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인증 기준을 훨씬 웃도는 차별적 제조 시스템과 매일 수차례씩 실시하는 정밀 분석으로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라며, “시장에 불량 요소수 유통이 늘어난 상황에서, 더욱더 철저한 품질 관리로 오랜 기간 구축해 온 고객의 신뢰를 이어가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봄철출하 늘어 농산물값 안정세…제철 맞은 참외·수박도 ‘하락’
- 해외 여행 항공권 가격 '뚝'…5월 황금연휴 '희소식'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어제의 라이벌’ 포스코·현대제철, 美 관세 파고 함께 넘는다
- '30일 방한' 트럼프 주니어…10여개그룹 면담 조율
- 신세계百, 피너츠 75주년 기념 팝업 진행
- G마켓, 스마일페이 ‘원 클릭 결제’ 시스템 도입
- 신세계그룹, ‘2025 지식향연’ 위대한 여정…“미래인재 육성”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봄철출하 늘어 농산물값 안정세…제철 맞은 참외·수박도 ‘하락’
- 2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3해외 여행 항공권 가격 '뚝'…5월 황금연휴 '희소식'
- 4‘어제의 라이벌’ 포스코·현대제철, 美 관세 파고 함께 넘는다
- 5'30일 방한' 트럼프 주니어…10여개그룹 면담 조율
- 6신세계百, 피너츠 75주년 기념 팝업 진행
- 7신세계그룹, ‘2025 지식향연’ 위대한 여정…“미래인재 육성”
- 8G마켓, 스마일페이 ‘원 클릭 결제’ 시스템 도입
- 9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10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