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앤플레이, 코딩교육 앱 ‘코그리’ 아랍권 교육 시장 진출

에듀테크 기업 코딩앤플레이는 자사의 코딩교육 앱 ‘코그리’가 아랍권 교육 시장으로 진출한다고 밝혔다.
코딩앤플레이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며,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주관하는 ‘2021년 비대면 스타트업 육성사업’에 선정되 증강현실(AR) 기술을 기반으로 디지털 온라인상에서 코딩교육을 받을 수 있는 코딩교육 앱 시리즈 ‘코그리’를 개발했다.
‘코그리’는 증강현실(AR) 기술 기반의 코딩교육 앱 시리즈로, 코딩 실습교육을 위한 코딩교육 전용 교재 및 교구가 필요했던 기존 오프라인의 한계를 극복, 디지털 상에서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이 코딩교육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업체측은 지난해 두바이에서 열린 중동 최대규모 정보통신 전시회 자이텍스(GITEX)에 참가해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전시 공간인 ‘GITEX Future Stars’에서 코딩교육 앱 ‘코그리’를 처음으로 공개했다며, 아랍권을 비롯해 영어, 중화권 등 여러 국가의 교육 기업 관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아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의 대기업과 아랍권 코딩교육 시장 진출을 위한 MOU 체결을 완료했다고 설명했다.
업체 관계자는 “코그리는 사용자의 교육 활동 및 교육 결과를 서버를 통해 앱과 웹의 데이터로 동기화해 사용자의 코딩교육 진행도와 성취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 코딩교육용 교구 구입을 위한 비용과 교육 장소, 교육 시간 등의 오프라인 교육 시스템의 한계를 해결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코딩앤플레이의 ‘코그리’ 앱 시리즈는 현재 Preschool AR, Let’s Code, Friends, The Korean History in AR의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향후 온라인 코딩교육 플랫폼 서비스를 완성할 예정이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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