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 분양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은 대구 달서구 일대에 짓는 주거복합단지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를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달서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는 총 3개 동, 지하 5층~ 지상 최고 48층 규모로, 총 529가구(오피스텔 포함)가 공급된다. 아파트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84A형 217가구와 △84B형 180가구, △84C형 42가구, △84D형 42가구 총 481가구가 공급된다. 오피스텔은 84O형 48실 단일형으로 구성된다.
향후 일정은 오피스텔이 오는 27일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을 통해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30일에 발표하며 31일에 정당계약이 진행된다. 아파트는 내년 1월 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다음 날인 5일 1순위 당해지역 거주자, 6일 1순위 기타지역 거주자, 7일 2순위의 청약접수를 받는다. 이어 내년 1월 13일에 당첨자를 발표하고, 정당계약은 같은 달 24일~ 26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단지는 주변에 위치한 구마로를 이용하면 대구 최대규모 산업단지인 성서산업단지로 진입할 수 있다. 와룡로를 통해 달서구 도심에 해당하는 감삼동, 용산동 일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남대구 나들목(IC)을 이용하면 중부내륙고속도로 지선으로 진입할 수 있다.
감천초교, 감천초 병설유치원, 효성중, 효성여고, 대건고, 대구공업대학교 등이 단지와 가깝고, 롯데백화점 상인점과 홈플러스 성서점, 롯데시네마(상인성서점), 달서구청, 달서경찰서, 달서구 보건소 등이 주변에 있다.
아파트 전 세대는 남향위주, 4베이 평면을 적용할 예정이다. 특히, 84A형(217가구)에는 거실과 침실 등에 설치된 전면 발코니와 우측 발코니를 모두 확장해 실사용 공간을 넓힐 계획이다. 주방과 거실이 연결된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고, 주방은 ‘ㄷ’자 구조로 꾸며 이동 동선을 단순화할 계획이다. 또한, 안방 전면에 거실 수준의 샷시가 제공되고, 안방에 설치되는 드레스룸은 계약자의 선택에 따라 ‘홈 오피스룸(유상옵션)’으로 꾸밀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오피스텔에 해당하는 84O형은 3베이3룸 구조로 적용해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욕실(안방공용)은 2곳에 설치될 예정이다. 안방 바로 앞에는 다용도실을 설치해 입주민들의 취향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안방에 드레스룸을 마련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북구 태평로 일대에 마련됐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LG생활건강, 1분기 영업익 1424억원…전년比 5.7%↓
- S-OIL, ‘식목의 달’ 나무심기 봉사활동 진행
- 랑콤, 'UV 엑스퍼트 익스트림 쉴드' 신제품 론칭
- 개미창고, 이천센터 스마트물류 본 인증 획득
- ‘든든페이’ 월세 부담 대안 제시…신용점수 안 깎이고 무이자 할부까지
- 한화오션, 부유식 도크·해상 크레인 신규 도입
- 동아쏘시오그룹, 디지털 혁신 가속화를 위한 ‘동지니AI’ 도입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