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창작자 역량 강화 ‘콘숑클래스’ 오픈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하 경남CKL)이 ‘2021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 톡톡 프로그램인 ‘콘숑클래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콘숑클래스는 분야별 전문강의를 제공, 콘텐츠 창작자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돕는 프로그램으로 라이브커머스, 크라우드 펀딩, 콘텐츠기획 트렌드, 사업계획서, 마케팅, 지적 재산권·저작권 등 총 8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오는 2022년 3월 1일까지 총 100일간 과정당 4차시로 진행될 예정이다.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는 김난 E-라이브 공동 대표가 ‘라이브 커머스, 나도 할 수 있다!’를 주제로 마케팅의 주요 툴로 등장한 라이브 커머스에 대해 설명하고, 쇼핑라이브의 이론부터 실습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강예진 PD가 초기 홍보채널로서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을 보다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크라우드펀딩 200% 활용하기’ 강의를 벤처박스 김권녕 파트너는 ‘콘텐츠 비즈니스 트렌드 및 성공사례’ 강의를 통해 성공하는 창업아이템의 선정과 비즈니스 모델 정립에 도움을 준다.
김진한 다른코리아 대표는 ‘누가봐도 쉬운 정부지원 사업계획서 작성법’, 곽경민 티비컴퍼니 대표가 ‘콘텐츠를 활용한 전략적 마케팅’ 강의로 현장형 마케팅의 이해와 실습을 돕는다.
아이디어창국제법률사무소 박경원 변리사는 ‘지적재산권의 기본 이론 및 사례’ 강의로 창업 시 필수로 꼽히는 기초적인 지식재산권 관련 지식을 제공하며, 유지곤 아이로드 대표가 ‘창업중독자 연쇄창업기’ 강의를 통해 실전 문화콘텐츠 창업 사례와 노하우를 소개한다.
마지막으로 김준태 다다르다 대표는 로컬 콘텐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에 접목할 수 있는 사례를 탐구하는 ‘로컬 콘텐츠의 이해와 사례’ 강의를 진행한다.
한편 ‘콘숑클래스’ 수강신청은 경남CKL 홈페이지 회원가입 후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2021 콘텐츠 톡톡 운영 사무국으로 할 수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