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정아트센터, ‘2021 대구아트페어’ 참가

서정아트센터(대표 이대희)가 오는 4일 대구 엑스코에서 개막하는 ‘2021 대구아트페어’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4회를 맞이한 2021 대구아트페어는 경북 지역 대규모 아트페어로서 5개국 화랑 126곳이 참여해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정아트센터는 서울 지역 참여갤러리로 국내외 컬렉션 약 20여 점을 공개한다고 알렸다.
서정아트센터가 위치한 엑스코 동관 1층 부스에서는 이춘환 화백의 ‘산의 기운’(2021), ‘바람부는 날’(2021) 시리즈와 함께 앤디워홀, 하비에르 카예하, 리차드 프린스, 장 미셸 오토니엘, 제프쿤스, 데이비드 호크니, 조나스 우드 등 해외 작가의 컬렉션을 볼 수 있다.
이 화백이 직접 다녀온 산의 경관을 추상화하여 새롭게 각색한 반-추상 작업 ‘산의 기운’은 그가 40여 년 동안 꾸준하게 이어온 시리즈다. 한지에 수묵으로 시작해 캔버스에 아크릴 물감 등 각종 혼합 매체를 더하는 과정에서 그의 작품 세계는 매번 새로운 시도를 거듭하며 발전해왔다.

이춘환, ‘산의 기운 #705' [사진=서정아트센터]
이번 서정아트센터 부스에서 선보이는 작품은 푸른 색채로 새벽녘의 산을 표현한 ‘산의 기운 #706’(2021), 녹음이 짙은 산의 절경을 단순화한 ‘산의 기운 #676’(2021), 재료의 질감과 물성을 돋보이게 해 산을 입체적으로 형상화한 ‘산의 기운 #485’(2021) 등이다.
지난 아트페어에서 꾸준히 출품했던 300호 이상의 대형 작품 대신 10호 내외의 작은 작품들도 함께 전시함으로써 미술품 구매에 진입 장벽을 낮춰 예술의 대중화를 실현한 모습이다. 이 외에도 국내 청년 작가 피정원과 홍순용의 회화 작품도 함께 전시된다.
한편 서정아트센터는 지난 10월에 참가한 한국국제아트페어(KIAF)에서 김환기와 이우환 등 한국 대가들의 원화를 다수 출품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바 있다. 이번 아트페어에서도 좋은 전시 성과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서울 종로서 5만명 연등행렬…27일까지 일대 교통 통제
- 풀하우스 OST 리메이크 뮤비, 모희서 ‘첫사랑 아이콘’으로 데뷔
- “골프 꿈나무 키워요”…석교상사, 주니어 골퍼 지원 확대
- 글로벌일자리창출협의회, 해남서 외국인불법체류자 선도 앞장
- 주말 첫날 전국 봄비…돌풍에 천둥·번개도
- 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방문하기 좋은 국가유산 코스' 선정…4월 '왕가의 길' 눈길
- 택시요금 올라도 연말 서울 택시 이용 22%↑
- 오세훈 서울시장, ‘주말 도심 집회 안전대책회의’ 열어 대응계획 점검
- 경남도, 도내 지하차도 52곳 안전점검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홍익표 민주당 전 원내대표, 김근태 재단 광주 초청 강연
- 2커튼 브랜드 '셀프메이커', 연 매출 30억 돌파
- 3KAI, 6G 저궤도 위성통신 개발사업 주관연구개발 업체 선정
- 4티웨이항공 소액주주연대, 수사 촉구 탄원…“예림당, 주주 기만해”
- 5송영길 고발인 조사 출석, "윤석열 서울구치소 입소하는 날 기다린다"
- 6김성제 시장, “지역 맞춤형 정책으로 발전 견인”
- 7양평 산나물축제, "가족중심 피크닉"성료
- 8양주시, 초미세먼지 2019년 이후 '최저'
- 9경기도교육청-카자흐스탄, 교육 협력 추진
- 10고양시, 하수관로 공사 매몰사고...복구작업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