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Sweet ESG 경영’ 선언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롯데제과가 ‘Sweet ESG 경영’을 선포했다. 이를 위해 ESG 전담팀을 신설하고, 대표이사 포함 12명의 임원진으로 구성된 ESG협의회를 발족했다.
롯데제과는 21일 서울 양평동 본사 사옥에서 민명기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ESG 경영 선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롯데제과가 내세운 캐치프레이즈는 환경(Sweet ECO), 사회(Sweet People), 지배구조(Sweet Company)다.
환경 분야에서는 친환경 기술 도입과 신재생 에너지 사용, 탄소 중립 전환에 동참하는 중장기적인 캠페인 전개를 선언했다. 이를 구체적으로 실천하기 위한 단기 프로젝트로 ‘Sweet ECO 2025’를 전개한다. 2025년까지 제품 용기/트레이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사용량을 25% 이상 저감하며 모든 영업용 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한다.
사회 분야에서는 사회공헌 캠페인 ‘스위트 홈’과 ‘스위트 스쿨’, 닥터자일리톨 버스 등을 지속 확대해 나간다. 임직원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평등한 기회 부여, 수평적 조직 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며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고도화한다. ISO 45001 인증을 진행해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사전 예측 및 예방하는 산업안전시스템도 갖춘다.
건전한 지배구조도 갖춘다. 컴플라이언스를 준수하며 기업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이해관계자 및 대중의 신뢰를 받는 ESG 모범 기업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롯데제과는 ESG 전담팀 신설 외에도 임직원 업무 평가에 ESG 관련 항목을 적용하며 외부 전문가가 포함된 이사회 산하의 ESG 위원회도 신설한다.
민명기 대표는 “앞으로 진정성을 가지고 ESG 활동을 보다 고도화해 지속가능한 성장과 글로벌 제과회사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 풀무원재단, 퇴직 공무원 위한 ‘시니어 바른먹거리 교육’ 전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쿠팡, 100회 수명 마친 ‘로켓 프레시백’ 파렛트로 재탄생
- 2현대그린푸드, 청년 농부 지원 확대…“온·오프라인 판로 넓혀”
- 3빚으로 내수침체 버티는 자영업자들…소득 대비 부채 2년 만에↑
- 4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5경기 악화에 1분기 신용카드 연체율 10년만에 최고
- 6이디야커피, 봄 시즌 ‘커피 다이닝’ 흥행…80% 예약률
- 7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프리미엄 콘텐츠 강화
- 8현대차·기아·현대모비스, 선임사외이사 제도 도입
- 9롯데百, ‘포켓몬’ 팝업스토어…황금연휴 정조준
- 10GS샵, 신규 셀럽 프로그램 ‘성유리 에디션’ 론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