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플레이어, 연 매출 700억 원 목표 수립…데이터 커머스로 진화 선언

헬스케어-이너뷰티 분야의 커머스 강자 넥스트플레이어(대표이사 박선태)가 데이터 커머스로의 진화를 선언했다.
넥스트플레이어는 그동안 진행해온 2000여 개의 캠페인, 약 200만 명의 축적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기반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겠다는 구상이다. 구체적으로는 유통 트렌드에 맞는 제품 기획부터 제품별 마케팅 예산 수립, 캠페인 진행, 판매 분석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이어지는 커머스 가치 사슬을 구축해 낼 계획이다.
동 플랫폼을 통해 제조사는 시장의 동향을 파악해 상품을 기획 및 제조에 반영할 수 있으며, 고객 입장은 빠르게 개인별 취향에 맞는 상품을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구매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가 나온다. 그동안 수개월 내지는 수년이 걸려왔던 신규 브랜드 런칭도 빠르면 30일
이내 시장에 안착시킬 수 있을 전망이다.
이를 위해 넥스트 플레이어는
올해 초 빅데이터 관련 조직을 신설하고 관련 연구 개발을 착수했다. 또 올해 3월에는 이채호 동국대학교 교수(인공지능학과)를 자문 교수로 위촉해 AI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업도 속도를 올리고
있다.

넥스트플레이어 용산 이전 사무실 조감도 [사진= 넥스트플레이어]
넥스트플레이어는 지난 2013년 설립된 커머스 스타트업이다. 20~30대의 젊은 사용자들을
주 대상으로 하는 헬스헬퍼 등 헬스케어와 이너뷰티 산업군의 다양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무엇보다
그동안 ‘헬스케어 불모지’로 불려왔던 젊은 20~30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년 2.5배 이상의 폭발적인 헬스케어
매출 증가세를 기록 중이며, 비(본명 정지훈) 등 다양한 연예인들을 간판 모델로 삼아 성공적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넥스트플레이어는
올해 약 700억 원의 매출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강력한 자체 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충성 고객군을 확보한 점은 넥스트플레이어의 지속적인성장비결로 꼽힌다. 대부분의 온라인
중심 브랜드들이 오픈 마켓을 통해 성장한 반면, 넥스트플레이어의 브랜드들은 자체 커머스 플랫폼을 통한
매출 비중이 무려 90%에 달한다. 그만큼 고객의 충성도가
높고, 이탈률이 낮아 지속적인 재구매가 이어진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한편 넥스트플레이어는 축적된 저력을 바탕으로 내년 상장심사 청구를 추진 중이다. /박진관 기자 nomad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 자전거·킥보드 매년 사고 증가…안전모 쓰고 이어폰은 귀에서 빼야
- 셀트리온, ‘옴리클로’ 40주 임상 결과 발표… “오리지널약 졸레어와 약효 동등”
- 삼성서울병원, ‘2025 한-일 일차면역결핍증 심포지엄’ 개최
- 에이엠시지, 日 스미토모중공업과 MOA 체결…핵심 냉각 기술 고도화 협업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폐암·간암도 중입자로 완치 가능"…연세암병원, 하반기 중입자 치료기 3대 풀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