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고, 매출 4배 급증…코로나도 피했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펀딩&큐레이션 플랫폼 하고(HAGO)의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패션 업계가 부진을 면치 못하는 상황에서 일군 결과라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하고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372%) 늘었다고 8일 밝혔다. 이에 대해 하고 측은 "언택트 트렌드 뿐만 아니라, 패션 디자이너들을 다양하게 소개하고,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펀딩 및 큐레이션 서비스가 매출 증대로 이어진 것"이라고 분석했다.
실제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플랫폼 하고의 전체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 대비 4배인 372%가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하고의 강점으로 꼽히는 선주문, 후제작 방식의 펀딩 부문 매출이 무려 5.5배(450%)나 증가하며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펀딩 방식이 고품질의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심리를 저격했다는 분석이다. 펀딩 상품 중에서도 주얼리와 가방을 포함한 액세서리군의 매출은 해당 기간 6배(500%), 신발 카테고리는 9배 가까운(796%) 매출 증가세를 기록했다.
펀딩 이외의 항목별 매출 신장 비율로는 패션 의류 매출이 440% 급증했고, 신발 등 잡화 부분 매출도 392%의 신장률을 나타냈다.
소비력이 높은 30~40대 고객의 충성도를 확보한 것도 매출 증가에 영향을 끼쳤다. 실제로 하고의 주된 소비층인 30대(420%)와 40대(400%) 매출이 지난해 보다 각각 5배 이상 늘었으며 10대(135%)와 20대(215%)도 지난해보다 2~3배 이상 더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하고를 운영하고 있는 하고엘앤에프 홍정우 대표는 “제품의 질과 합리적인 가격대, 전문가들이 엄선해 선보이는 큐레이션 상품들이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면서 매출이 꾸준히 오르고 있다”며 “특히 펀딩 상품의 경우 제품 배송까지 비교적 오랜 시간이 걸림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모으며 하고 매출 증가의 중심으로 자리 잡았다”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SKT, 유심 대란…"유심교체 온라인 예약시스템 개통"
- 동대문엽기떡볶이, 푸드트럭 이벤트…“1만6000명 소비자 만났어요”
- KT, 반려견 가족 위한 초대행사 '펫밀리데이' 개최
- “제주에 폭삭 빠졌수다”…대한항공, 제주행 마일리지 특별기 운영
- 셀트리온, 美 AACR서 다중항체 신약 ‘CT-P72’ 전임상 성과 공개
- 삼성전자, 키자니아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강화…"부산, 신규 오픈"
- 한국토요타,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참가
- 에어서울, 일본 소도시 ‘배틀 트립 프로모션’ 진행
- 에어프레미아, 신입 객실승무원 50명 이상 채용
- 삼성전자, 터치 솔루션 탑재한 '더 프리미어 5'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SKT, 유심 대란…"유심교체 온라인 예약시스템 개통"
- 2코스피 2550대서 강보합 출발…코스닥 보합권
- 3기업은행, 비이자이익·대손 부담 감소…1분기 호실적-NH
- 4동대문엽기떡볶이, 푸드트럭 이벤트…“1만6000명 소비자 만났어요”
- 5KT, 반려견 가족 위한 초대행사 '펫밀리데이' 개최
- 6“제주에 폭삭 빠졌수다”…대한항공, 제주행 마일리지 특별기 운영
- 7셀트리온, 美 AACR서 다중항체 신약 ‘CT-P72’ 전임상 성과 공개
- 8삼성전자, 키자니아 ‘갤럭시 AI’ 체험 공간 강화…"부산, 신규 오픈"
- 9한국토요타, ‘보령·AMC 국제 모터 페스티벌’ 참가
- 10에어서울, 일본 소도시 ‘배틀 트립 프로모션’ 진행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