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포레나’ 안착 성공…올해까지 2만여세대 들어선다

[서울경제TV=지혜진기자] 한화건설이 ‘포레나’ 단지 6곳의 분양에 성공하며 안정적으로 새 브랜드를 안착시켰다.
22일 한화건설에 따르면 한화건설의 프리미엄 브랜드 포레나는 지난해 8월 처음 선보인 뒤 분양에 나선 6개 단지를 모두 완판(완전판매)했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했거나 기존 ‘꿈에그린’ 단지를 포레나로 바꾼 모든 단지를 포함해 현재 미분양인 포레나 단지는 없다”고 밝혔다.
특히 ‘포레나 전주 에코시티’나 ‘포레나 부산 덕천’ 등의 단지는 지역에서 높은 경쟁률을 기록했다.
‘거제 장평 꿈에그린’은 지난 2018년 10월에 분양한 후 1년 6개월간 미분양이었으나 ‘포레나 거제 장평’으로 바꾼 뒤 완판에 성공했다. ‘포레나 천안 두정’도 청약경쟁률 0.7대 1로 미분양 단지였으나 완판했다.
한화건설이 지금까지 포레나 브랜드로 분양한 단지는 총 6개, 6,346세대다.
기존 꿈에그린에서 포레나 브랜드로 변경한 단지는 지난해까지 8개 단지, 5,520세대다. 올해는 3개 단지, 3,113세대의 브랜드 변경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포레나 브랜드가 높아지면서 브랜드 변경을 요청하는 기존 단지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한화건설은 현재까지 공급된 1만5,000여세대의 포레나 단지와 하반기 분양 물량 및 브랜드 변경 세대수를 포함하면 올해까지 전국에서 약 2만 세대의 포레나 단지가 들어설 것으로 내다봤다. /heyji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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