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벽 없는 플랫폼ㆍㆍ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크리에이터링’ 런칭

초등학생의 장래 희망직업을 보면 그 시대에 어떤 직업이 가장 각광받는지 확인할 수 있는 지표가 되기도 한다. 크리에이터는 2018년 처음으로 초등학생의 장래 희망직업에 순위권에 진입한 이후로 매년 그 순위가 올라가고 있다.
이러한 크리에이터들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크리에이터 마케팅 플랫폼 ‘CREATOROO(크리에이터링)’가 지난 1일 런칭됐다.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들을 연결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 크리에이터링은 기존의 인플루언서, 유튜버, BJ 및 모든 크리에이티브를 만들어가는 크리에이터들의 오픈형 플랫폼이다.

사진= jtbc x 틱톡 공모전 사례 /크리에이터링 제공
크리에이터링은 대형 디지털 광고 대행사들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량의 광고주들의 공모전을 진행할 예정으로 크리에이터는 이 플랫폼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공모전에 참여기회를 갖는다.
공모전 방식은 총 세가지로 우승상금을 향한 서바이벌 방식의 오디션형, 2차 채널의 버즈량을 활용한 트래픽형, 사전에 조율된 메가 크리에이터들의 경쟁으로 하이퀄리티의 캠페인을 가능하게 한 인비테이션형으로 구성되어있다.
크리에이터링의 관계자는 “우리는 모든 창작자를 Creator로 정의한다. Creator의 모든 Creative가 세상의 가치와 이어지도록 하는 것이 이 플랫폼의 목표다.”라고 밝혔다.
한편, 크리에이터링은 6월 신규 크리에이터 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자는 6월 19일 크리에이터링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연욱 기자 ywyo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 자전거·킥보드 매년 사고 증가…안전모 쓰고 이어폰은 귀에서 빼야
- 셀트리온, ‘옴리클로’ 40주 임상 결과 발표… “오리지널약 졸레어와 약효 동등”
- 삼성서울병원, ‘2025 한-일 일차면역결핍증 심포지엄’ 개최
- 에이엠시지, 日 스미토모중공업과 MOA 체결…핵심 냉각 기술 고도화 협업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폐암·간암도 중입자로 완치 가능"…연세암병원, 하반기 중입자 치료기 3대 풀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