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뱀, OTT 시장 정조준…드라마 사전제작 위해 500억 유증 결정
OTT 시장 겨냥…자금 마련 위한 주주배정 유상증자 단행
중화권 한한령 해제 발맞춰 한류 제작사로 재도약 예고

[서울경제TV=배요한기자] 초록뱀미디어는 올 연말을 목표로 OTT시장을 겨냥한 대형 프로젝트 사전제작에 본격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초록뱀미디어 관계자는 “드라마 시장 판도가 단순한 플랫폼 시장에서 OTT 시장으로 바뀌어 가고 있는 만큼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준비를 해왔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본격적으로 OTT 시장 진출을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과 <신입사관 구해령>을 통해 방송사와 공동으로 OTT 시장에 진출한 경험이 있는 초록뱀미디어가 완전한 사전제작 드라마로 OTT시장에 진출하는 만큼 성공 여부에 귀추가 주목된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대규모 주주배정 유상증자는 프로젝트의 규모를 가늠하고 제작이 임박했음을 알 수 있는 신호라는 분석이 나온다.
회사 측은 “이번 프로젝트는 초록뱀미디어가 OTT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신호탄”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성공적으로 OTT 시장에 안착해 사전제작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드라마 콘텐츠 시장의 변화에 주저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최근 중화권 한한령이 해제되는 분위기에 따라 시기적으로 이번 프로젝트가 ‘한류 제작사’로서 재도약하는 터닝 포인트로도 작용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byh@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2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3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4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5“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6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7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8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9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10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