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뷰티 부문 성장세 두드러져
430여개 뷰티 브랜드 입점

W컨셉의 뷰티 부문 성장세가 서서히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W컨셉은 28일 자사 플랫폼 내 뷰티 성장세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하며 2019년 뷰티 카테고리는 전년대비 573%의 성장률을 보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러한 뷰티 부문 성장의 배경에는 국내 신진 브랜드 입점과 단독 기획전 구성 등을 통해 차별화된 큐레이션을 제공한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파악된다.
W컨셉은 다른 플랫폼에서는 만나보기 힘든 국내 중소 뷰티 브랜드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소비자에게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 지금까지 허스텔러, 힌스, 배럴즈앤, 넘버즈인 포함 21개 브랜드를 단독 론칭 또는 선 론칭했다.
이 중 넘버즈인, 허스텔러 등 뛰어난 성분과 효능으로 입소문 난 기능성 스킨케어 브랜드들의 수요가 최근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넘버즈인은 올해 매출이 전년대비 997% 성장했고, 지난 3월 론칭한 비건 뷰티 브랜드 허스텔러는 한별, 다영, 우린 등 많은 뷰티 유튜버들의 추천을 받는 등 단시간에 주목을 받고 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과 극심한 미세먼지로 피부가 쉽게 예민해지는 환경이 조성되면서 홈 스킨케어에 집중하고 자연 유래 성분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많아진 영향으로 보인다.
제품 구성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프로모션 기획도 고객들을 뷰티 카테고리로 끌어들이는 주요인으로 작용했다. 지난 2월 진행한 피카소 브러쉬 기획전의 경우 전년동월대비 385%의 매출 성장을 견인했고 뷰티 크리에이터 ‘래미’와의 콜라보 기획전 당시에는 신규 회원이 큰 폭으로 증가하기도 했다.
W컨셉 관계자는 "W컨셉은 구매력 있고 탄탄한 여성 고객층을 갖춘 검증된 플랫폼이기 때문에 W컨셉이 소개하는 뷰티 브랜드와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뷰티 카테고리 확장에 박차를 가해 패션과 뷰티 트렌드를 주도하는 콘셉트스토어로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W컨셉은 지난해 3월 뷰티 카테고리를 정식 오픈한 이후 총 430여개의 뷰티 브랜드를 운용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국내 뷰티 브랜드 발굴에 집중해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할 예정이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중앙대병원, '서비스로봇 실증사업' 선정…척추 수술 로봇 도입
- 분당서울대병원, ‘AI의료융합 산업 발전’ 위한 3자간 MOU 체결
- 세종병원 최영근 브랜드마케팅실장, 대한의료법인연합회장상 수상
- 자전거·킥보드 매년 사고 증가…안전모 쓰고 이어폰은 귀에서 빼야
- 셀트리온, ‘옴리클로’ 40주 임상 결과 발표… “오리지널약 졸레어와 약효 동등”
- 삼성서울병원, ‘2025 한-일 일차면역결핍증 심포지엄’ 개최
- 에이엠시지, 日 스미토모중공업과 MOA 체결…핵심 냉각 기술 고도화 협업
- 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폐암·간암도 중입자로 완치 가능"…연세암병원, 하반기 중입자 치료기 3대 풀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2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3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4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5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6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7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8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9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10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