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게이트, P2P금융거래탐지로 소비자 피해방지 성과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전자결제기업 페이게이트(대표 박소영)의 P2P 금융거래탐지 서비스가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4일 페이게이트에 따르면 이 회사의 세이퍼트 시스템을 통해 2018년 10월 이후 의심거래로 시스템에 의해 자동차단된 거래는 전체 거래 1억5000건 중 6만4850건이며 이 가운데 4만7036건에 대해 수동으로 상세리뷰를 진행해 약 100건, 10억원 규모의 소비자 피해방지성과를 거뒀다. 이상거래탐지 유형을 살펴보면 △불법 스포츠 토토사이트를 활용한 국내 자금세탁 시도 △포털사이트 계정 해킹을 통해 개인정보 취득 후 보이스 피싱 시도 △쇼핑몰을 통한 물품 대납사기 시도 등 다양하게 발생하고 있다.
2020년 2월 현재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P2P 금융사업자는 총 240개에 달한다. 아직까지 등록 진행을 기다리고 있는 사업자도 많이 있는데, 법 시행 이후에는 제도화된 내용에 따라 정확하게 차별화된 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하려는 예비 창업자들이 점점 더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페이게이트는 내부통제와 컴플라이언스 마인드를 갖추고 개인정보보호, 자금세탁방지 등 꾸준한 임직원 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창업부터 지금까지 매년 많은 비용을 투자해 외부회계감사와 보안감사를 자청하고 있다.
또, P2P 금융기업과 투자자들의 니즈를 반영할 수 있도록 페이게이트 비전 2020을 자체적으로 선포하고 총 3단계에 걸쳐 혁신적인 시스템을 서비스하기 위해 기술 개발과 서비스 발전에 전력을 다해 힘쓰고 있다. 박소영 페이게이트 대표는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고 발전하는 P2P 금융 시장에서 신뢰할 수 있는 기업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항상 깨어 있는 자세로 소통하고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hankook66@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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