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구광모 회장 “2020년은 고객 마음으로 실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새해 신년사에서 고객 가치에 방점을 찍었다. 구광모 LG그룹 회장은 “올해는 고객 가치를 제대로 실행하기 위해 고객 관점에서 고민하고 바로 실행하는 실천을 마음에 새겨야 한다”고 2일 밝혔다. 구 회장은 신년사를 담은 디지털 영상 ‘LG 2020 새해 편지’를 전 세계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그동안 LG는 임직원들이 강당 등 별도의 장소에 모여서 하는 오프라인 시무식을 진행해 왔지만, 새해에는 구 회장의 뜻에 따라 시무식을 없애고 신년사를 디지털 영상으로 대체했다. 그가 강조해 온 실용주의 경영방식과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인 셈이다.
구 회장은 “2020년은 이렇게 좀 색다른 방법으로 인사를 드린다”며 “소중한 고객들의 말씀을 하나하나 들으며 올 한해 우리가 해야 할 일들이 참 많다고 느꼈다”고 말했다. 이어 “2020년 새해를 맞아, 오늘은 이런 고객 가치를 어떻게 하면 더 잘 만들어갈 지 이야기해보려 한다”며 5문5답식 경영메시지를 전달했다.
구 회장은 고객 가치를 실행에 옮기기 위해서는 “모든 것을 고객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불편한 부분, 고충)에서 시작해야 한다”며 “페인 포인트는 고객이 우리에게 바라는 모든 것이고 고객의 마음을 정확하고 빠르게 읽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는 지혜도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앉아서 검토만 하기보다는 방향이 보이면 일단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며 “안되는 이유를 100가지 찾는 데 시간을 보내기보다는 해야 하는 이유 한 가지를 위해 바로 나설 수 있어야 한다”고 주문했다.
구 회장은 “고객을 행복하게 만드는 일이 곧 우리 LG 구성원의 즐거움이 되도록 해야 한다”며 “고객을 잘 아는 사람의 의견을존중받고, 성과를 평가할 때도 고객의 행복과 감동이 가장 중요한 기준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 가치의 최종 목표는 “당연히 고객 감동”이라고 밝히며 “좋은 상품과 서비스를 시장에 선보였으니 끝이라고 하지 말고 이제부터가 또 다른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끝까지 고객을 살펴야 한다”고 밝혔다. 또한, 그는 “2020년은 ’고객의 마음으로 실천‘이라는 것 하나 만큼은 우리 마음에 새기면 좋겠다”고 말했다./김혜영기자 jjss1234567@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장수군, 2025 상반기 직원 이·퇴임식 개최
- 2임실군, 극한 폭염 대비 온열질환 예방 기술 시범 사업 성공적 추진
- 3'순창 강천산' 야간 개장 시작…11월 8일까지
- 4서부지방산림청, 산사태 피해 복구 사업지 '현장 점검'
- 5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6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7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8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9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10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