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라떼는 말이야’ 시즌 한정 출시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CU가 직장인 사이다 웹툰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그림왕 양치기’ 양경수 작가와 함께 이색 과자 ‘라떼는 말이야’를 동절기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라떼는 말이야 스낵은 최근 SNS 등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라떼는 말이야’라는 유행어를 제품명으로 그대로 사용하고 이를 양경수 작가의 위트 있는 웹툰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라떼는 말이야’는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과거를 회상하며 ‘나 때는 말이야'를 외치는 기성 세대의 고리타분함을 빗대어 풍자한 언어유희다. 제품 패키지는 직접적으로 과자 내용물이 디자인된 기존 스낵들과 달리 제품 컨셉을 살리기 위해 부장과 사원이 대화를 나누는 양경수 작가 특유의 블랙코미디가 돋보이는 웹툰을 패키지에 담았다. 내용물은 라떼맛 큐브 스낵이다. 정육면체의 크런치 과자를 진한 라떼와 초콜렛으로 코팅했 특징이다.
CU는 라떼는 말이야처럼 올해 이름, 패키지, 형태 등 다양한 측면에서 최신 트렌드를 가미한 이색 상품으로 쏠쏠한 재미를 보고 있다. CU가 대한제분과 협업해 인간사료 컨셉으로 출시한 ‘곰표 팝콘’은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엄청난 양과 이색 패키지로 이목을 끌며 CU 팝콘 전체의 매출신장률을 전년 대비 40%까지 상승시켰다. 지난 달엔 커피전문점 탐앤탐스와 손잡고 테이크아웃 종이컵에 떡볶이를 담아 마치 커피인 양 남몰래 먹는 펀슈머 컨셉의 국물 떡볶이를 출시해 SNS 등에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출시 일주일 만에 한정 수량 2만개가 모두 팔려나갔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 자체의 특성은 물론이고 그 외 독특한 매력에 더 큰 관심과 호응을 보내준다”며 “별도의 마케팅을 진행하지 않는 차별화 상품의 경우, 다양한 재미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오히려 NB상품 못지 않는 흥행을 기록할 때가 많다”고 말했다./문다애기자 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LH, 주한미군과 호국보훈의 달 맞아 집수리
- 포스코인터, K-상사 넘어 글로벌 종합사업회사 변신
- 오세철 VS 이한우, 승자는?…압구정 2구역서 ‘리턴매치’
- LG디스플레이, ‘흑자전환’ 배수진…OLED에 1.2兆 투자
- “남매 갈등, 부자 싸움으로”…콜마 윤동한, 주식반환청구 소송
- 네이버 ‘정보 유출’ 해킹 아니라지만…의문 여전
- 한화엔진, 준법·윤리경영 강화…‘컴플라이언스 경영’ 선포
- 대우건설, 개포우성7차 입찰 보증금 150억 납부
- 오아시스마켓 “티몬 인수, 채권자-법원 결정에 전적으로 따를 것”
- HS효성첨단소재, 태국 타타스틸과 친환경 원재료 구매 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2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3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4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5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6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7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 8경주시, 이탈리아 아그리젠토·폼페이와 교류협정 체결…문화외교 본격화
- 9영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 10진주시, ‘정원박람회’ 개최…도시 브랜드가치 높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