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몰리브’∙∙∙고객 60%가 '2030'
27일부터 ‘원맨쑈’ 편성 확대

[서울경제TV=이민주 기자] 롯데홈쇼핑(대표 이완신)이 모바일 생방송 구매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30 세대 비중이 60%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깜짝 타임찬스 형식의 프로그램 ‘원맨쑈’는 2030 세대가 67%로 큰 비중을 차지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4월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몰리브’(MOLIVE)를 론칭하고, 모바일 채널 경쟁력 강화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소셜 네트워크상에서 트렌디한 상품을 저렴하게 선보이고, 상품에 따른 이색 콘셉트를 선보이는 등 젊은 시청자 확보를 위해 노력해 왔다. 시청자 수는 매회 16만 명에 달하며 누적 주문 금액은 36억 원을 넘어섰다. 방송 1회 평균 댓글 수는 1,000여 건으로 고객 참여도 활발하다.
매주 수요일 12시 30분부터 1시까지 단 30분만 방송하고 있는 ‘원맨쑈’는 2030세대들이 짧은 점심시간에 알차게 쇼핑할 수 있도록 가성비 좋은 상품을 선별해 한정수량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14일(수) 선보인 ‘애플 에어팟’은 준비한 수량 100개가 방송 10분 만에 매진되어 추가 수량을 준비해 배송하기도 했다. ‘베베숲 아기 물티슈’는 온라인 최저가에 선보여 주문수량 2,400세트, 주문금액 6,000만 원을 달성했다. 이외에도 ‘해물짬뽕 마라탕’, 감바스 알 하이요’, ‘볼케이노 나베’ 등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이색 밀키트 상품도 판매 목표 수량을 초과 달성하며 인기를 끌었다.
롯데홈쇼핑은 이달 27일(금)부터 ‘원맨쑈’ 편성을 주 1회에서 2회로 확대하고, 2030 고객을 공략하는 상품과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DT(Digital Transformation)부문장은 “모바일 생방송을 통해 홈쇼핑의 잠재 고객으로만 머물러 있었던 2030세대를 실제 구매 고객으로 확보하게 된 점이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비롯해 이색 상품, 유익하고 재미있는 방송을 통해 2030세대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봄철출하 늘어 농산물값 안정세…제철 맞은 참외·수박도 ‘하락’
- 해외 여행 항공권 가격 '뚝'…5월 황금연휴 '희소식'
- [김효진 기자의 heavy?heavy!] ‘어제의 라이벌’ 포스코·현대제철, 美 관세 파고 함께 넘는다
- '30일 방한' 트럼프 주니어…10여개그룹 면담 조율
- 신세계百, 피너츠 75주년 기념 팝업 진행
- G마켓, 스마일페이 ‘원 클릭 결제’ 시스템 도입
- 신세계그룹, ‘2025 지식향연’ 위대한 여정…“미래인재 육성”
- 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봄철출하 늘어 농산물값 안정세…제철 맞은 참외·수박도 ‘하락’
- 2민병덕, '디지털자산기본법' 초안 공개…가상자산 논의 속도
- 3해외 여행 항공권 가격 '뚝'…5월 황금연휴 '희소식'
- 4‘어제의 라이벌’ 포스코·현대제철, 美 관세 파고 함께 넘는다
- 5'30일 방한' 트럼프 주니어…10여개그룹 면담 조율
- 6신세계百, 피너츠 75주년 기념 팝업 진행
- 7신세계그룹, ‘2025 지식향연’ 위대한 여정…“미래인재 육성”
- 8G마켓, 스마일페이 ‘원 클릭 결제’ 시스템 도입
- 9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10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