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목소리 반영"…고흥군, 청년 친화도시 도약 시동

전국 입력 2025-05-22 15:44:42 수정 2025-05-22 15:44:42 오중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청년발전위원회·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위촉

공영민 고흥군수(사진 왼쪽)가 지난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열린 청년발전위원회 및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위촉식에 참석해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고흥군]
[서울경제TV 광주‧전남=오중일 기자] 전남 고흥군은 지난 21일 군청 우주홀에서 청년발전위원회 및 청년정책협의체 위원 위촉식을 개최하며 청년이 주도하는 정책 거버넌스 출발의 시동을 걸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위촉식은 청년정책의 수립·집행·평가 전 과정에 청년이 직접 참여하는 구조를 제도화한 상징적인 자리로 공영민 군수를 비롯해 고흥군의회 의원, 민간 전문가, 관계 공무원, 청년 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청년발전위원회’는 청년 당사자와 관계 공무원, 전문가 등 다양한 분야의 인사 총 11명으로 구성됐으며 청년정책의 기획·자문·평가 등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청년정책협의체’는 18세에서 49세까지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는 청년 31명으로 구성돼 지역 청년과의 소통 창구 역할을 하며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팀별 활동을 통해 청년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직접 발굴·제안한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지역 청년들로 정책 수혜자의 시각에서 청년정책 수립과 실행에 실질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위원 역할에 대한 설명, 임원 선출 등이 진행됐다.

공영민 고흥군수는 “청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함께 고민하며 과감하게 실천해 나가겠다”며 “오늘 위촉식이 고흥 청년정책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출발점이자 청년 친화도시로 힘차게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raser506@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오중일 기자

raser506@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