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톡글로벌, iOS 앱스토어 매출 순위서 틴더 추월
경제·산업
입력 2025-05-20 14:51:26
수정 2025-05-20 14:51:26
김수윤 기자
0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영상 기반 소셜 플랫폼 캠톡은 5월 15일 기준 iOS 앱스토어 매출 순위에서 전체 33위를 기록하며 틴더(37위)를 앞섰다고 20일 밝혔다.
특히 게임을 제외한 비게임 카테고리에서는 전체 12위에 올랐다.
캠톡의 상승세는 독자적인 캠톡커 창작자 모델과 팬 소통 중심의 콘텐츠 생태계에서 비롯된다. 기존 유튜브, 틱톡, 온리팬스와 차별화된 실시간 팬 소통 구조를 기반으로 숏폼 영상, 음성 메시지, 이미지 공유 등 창작자의 팬덤 형성과 수익 창출을 위한 기능을 지속 고도화하고 있다.
특히 캠톡은 연회 개최되는 캠톡커 콘테스트를 통해 잠재력 있는 신규 크리에이터 발굴에 나서고 있다. 캠톡커 콘테스트는 단순한 플랫폼 내 이벤트를 넘어 기존 인플루언서의 유입은 물론 신인 스타를 조명하는 등 새로운 인재 발굴의 장으로 평가받고 있다.
실제로 캠톡은 기존의 크리에이터 중심 플랫폼을 넘어 콘텐츠 기획과 아티스트 육성 등으로 사업 영역을 넓히며 종합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고 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여수 오천산단 찾아 현장 소통 강화
- LCC, 고환율에 실적 곤두박질…‘하늘길 확장’ 돌파구
- 강남 입주권 거래 ‘뚝’…강동·마포는 ‘신고가’
- “11년 만에 이겼지만”…코웨이, 특허 분쟁 ‘첩첩산중’
- 中 CATL 7.4兆 실탄 마련…K배터리 자금조달 ‘한계’
- [이슈플러스] 한국콜마 ‘남매의 난’…아버지 중재에도 윤상현 마이웨이
- 동아에스티, '제60회 발명의 날' 대통령 표창 수상
- 포스코이앤씨, 신안산선 터널 붕괴 사고 "끝까지 책임 다하겠다"
- 광동제약, ‘비타500 콜라겐 잔망루피 피크닉 에디션’ 한정 출시
- SK바이오팜, 美서 뇌전증 치료제 대규모 TV 광고 캠페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