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 'ID.5' 전기차 보조금 직접 지원
경제·산업
입력 2025-05-19 09:58:22
수정 2025-05-19 09:58:51
진민현 기자
0개
지역별 수준에 맞춘 전기차 보조금 지원
보조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고객들 대상

[서울경제TV=진민현 인턴기자]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대표 전기차 모델 중 하나인 ID.5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지역별 전기차 보조금 수준에 맞춰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보조금 지원은 최근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그로 인해 야기될 수 있는 고객의 우려와 불편을 해소하고자 마련된 자발적 조치다. 조치 시행일부터 ID.5를 구매하는 고객 혹은 조치 시행일 이전에 차량 사전계약을 했으나 보조금 대상자에서 제외된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다.
보조금 지원은 해당 차량의 재고가 소진되거나 향후 무공해차 통합누리집 포털에 ID.5가 재등재돼 보조금 신청이 가능하게 될 경우 더 이상 진행되지 않는다.
ID.5는 올해 1분기 국내 유럽 전기차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한 전기 SUV 모델인 ID.4에 이어, 폭스바겐코리아가 국내 시장에 선보인 두 번째 순수 전기 모델이다. 이달부터 본격적인 고객 인도가 시작된 후, 높은 신차 출고 대기율로 고객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런 가운데, 5월 12일 기준으로 ID.5가 환경부의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에서 제외됐다. 2024년 11월 6일부로 전기차 보조금 평가 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기존 기준으로 시험 평가를 받은 ID.5 모델에 대한 배터리 에너지 밀도와 1회 충전 주행거리에 대해 2025년 5월 6일까지 재평가를 받아야 하는 요구가 발생했다. 이에 회사는 개정된 규정에 따라 기한 내 필요한 서류를 관계당국에 제출했고, 현재 환경부가 검토 중이다.
틸 셰어 폭스바겐그룹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은 “그간 폭스바겐 브랜드에 보내준 고객 여러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번 자발적 지원은 고객 우려를 해소하고 신뢰에 보답하고자 마련했다. 앞으로도 브랜드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와 고객 신뢰를 최우선에 두고, 더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jinmh09@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5월 동행축제 중간매출 성과, 14일간 1800억 원 달성
- 2SKT, 해킹 대응해 FDS 시스템 고도화…"피해 발생 시 책임"
- 3생존 위기 몰린 석화업계…‘4사4색’ 고비 넘기
- 4해남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서 7년 연속 최우수 등급
- 5닥터리본, 러시아와 100만 달러 규모 수출 계약
- 6김태진 서구의원, 양동시장상인회로부터 감사패 받아
- 7한국MSD, 지난해 임상연구 최다 승인… 혁신신약 개발 앞장
- 8고려아연, 2025 철강마라톤대회 3년 연속 참가
- 9진도군, 민선8기 공약이행평가서 2년 연속 ‘우수등급’
- 10혈관 CT 검사로 미래 심장질환 발생 예측… 딥러닝 모델 개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