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우수정책 2건, 세계 4대 환경상 '그린 월드 어워즈'서 금·은상 수상
전국
입력 2025-05-14 14:36:51
수정 2025-05-14 14:36:51
김정옥 기자
0개
'을숙도 생태복원 프로젝트'로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미래 조성
'우리동네 ESG센터'로 지역공동체 활성화해 지속가능한 환경보호

[서울경제TV 부산=김정옥 기자] 부산시 우수정책 2건이 '2025년 그린 월드 어워즈(Green World Awards 2025)'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부산시는 지난 12일 뉴질랜드 오클랜드에서 열린 '2025년 그린 월드 어워즈' 시상식에서 시의 정책 '을숙도 생태복원 프로젝트'가 금상,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ESG)센터'가 은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그린 월드 어워즈'는 지난 1994년 설립된 영국 비영리 친환경 단체 '더 그린 오가니제이션(The Green Organisation)'이 주관한다. '환경 분야의 오스카'로 불리며, 세계 4대 환경상 중 하나인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세계 56개국에서 20개 부문에 350여개의 환경친화적인 우수사례가 본선에 진출했다. 부산시는 '탄소 감축' 부문에서 금상과 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는 '을숙도 생태복원 프로젝트'를 통해 단순한 환경 복원을 넘어 철새 서식지를 회복하고, 다양한 야생 동물 보호 등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센터'는 시니어 인력을 활용해 지역 내 폐자원을 수거, 분해, 새활용 등 선순환하는 정책으로,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해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모델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을숙도 생태계를 보전하고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센터를 통한 지속 가능한 환경 정책으로 기후변화에 대응하며 미래 세대에게 건강한 환경을 물려줄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을숙도 생태복원 프로젝트와 우리동네 사회가치경영센터는 시의 자연환경 보전 의지와 지속 가능한 환경보호 모델을 향한 노력을 상징하는 대표적인 사례"라며 "부산이 글로벌 환경 도시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kjo57100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 춘천시공무원노조 제13대 지부장, 이우진 홍보기획팀장 선출 ... “존중받는 공무원 시대 열것” 포부 밝혀
- 강원랜드 하이원리조트, 국내 최대 반려견 행사 ‘2025 댕댕트레킹’개최
- 진도군, 성인 대상 ‘지역사회 건강조사’ 실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안군, 공직사회 청렴도 제고 위한 청렴협의체 회의 마무리
- 2'안전 강군 해남 만들기'…해남군, 통합관제 안전환경 조성 속도
- 3장흥군, 전남도 ‘율산 노벨문학 특화거리 조성 사업’ 선정
- 4공영민 고흥군수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드는 것이 민선8기 핵심과제"
- 5한신평, 홈플러스 부실 주범으로 MBK 경영 전략 지목
- 6HMM, 1분기 영업이익 6139억...전년비 51% 증가
- 7보성군, 제3회 보성 티 마스터컵 대회 마무리
- 8HD현대오일뱅크, ‘화물복지카드’ 신규 출시
- 9목포시, 착한가격업소 45개소로 확대 운영
- 10소외 없는 여행, 모두에게 열린‘바다 가는 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