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BYD, 안방 모터쇼서 신차 대거 출품…“보급형부터 슈퍼카까지”
경제·산업
입력 2025-04-26 08:00:03
수정 2025-04-26 08:00:03
이혜란 기자
0개
BYD, 2025 상하이 모터쇼서 다양한 신차 공개
1분기 中 판매량 100만대, 해외 판매 20.6만대
2025년 판매 목표 글로벌 550만대 제시

[서울경제TV=이혜란기자] 세계 최대 전기차 제조업체 비야디(BYD)가 2025 상하이 모터쇼에서 다양한 라인업의 신차를 공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제21회 상하이 국제모터쇼는 지난 23일 중국 상하이 국가전시컨벤션센터에서 개막했으며, 내달 2일까지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는 26개국·지역에서 약 1000개 업체가 참가해 첨단 기술과 신에너지차를 대거 선보인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BYD는 오션 시리즈, 왕조 시리즈 외에도, BYD 주요 산하 브랜드인 덴자, 양왕, 팡청바오 등 핵심 신모델 동시에 선보였다.

◇ BYD, 오션 시리즈 신차 5종 세계 최초 공개
BYD는 ‘오션 시리즈’의 플래그십 콘셉트 세단 ‘오션-S’를 비롯해 오션 시리즈 신차 5종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그 중 오션-S 콘셉트카는 바다의 미학을 반영한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 철학이 집약된 모델로 주목받았다.



이 외에도 ‘씰 06EV’, ‘씰 06DM-i 투어링 버전’, ‘씨라이언 06 DM-i ‘, ‘씨라이언 06 EV’ 등 다양한 차급의 신차가 함께 공개됐다. 신차 가격은 16~20만 위안이며, 3분기 출시 예정이다.

◇ BYD, 산하 브랜드 ‘양왕’으로 프리미엄 시장 공략 본격화
BYD의 신에너지차 고급 브랜드 ‘양왕’도 이날 고성능 SUV ‘U8’의 확장형 모델인 ‘U8L’을 선보였다. 이 모델은 1만대 이상 판매된 U8의 고급 버전으로, 타이어 펑크 시에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으며, 수상 주행 기능까지 갖춘 것이 특징이다.
양왕은 상하이 모터쇼 개막에 앞서 누적 판매량 1만 대를 돌파했다. 이는 중국산 100만 위안대 자동차 브랜드 중 최초의 기록이다. 앞으로 양왕은 이 가격대에서 더 많은 주력 모델을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 준고급 브랜드 덴자, 스포츠카로 모델 확장
한편, BYD가 10년 전 메르세데스-벤츠와의 합작으로 설립했다가 현재는 전액 출자해 운영 중인 프리미엄 브랜드 ‘덴자’도 포트폴리오를 확장 중이다. 덴자는 이번 모터쇼에서 콘셉트 스포츠카 ‘덴자 Z’를 선보였다. 업계 전문가들은 “덴자는 BYD의 저가형 전기차 이미지를 넘어, 프리미엄 시장까지 아우르려는 전략의 일환”이라고 분석했다.

BYD는 프레스데이 행사에서 올해 1분기 실적도 함께 공개했다. 중국 내 판매량은 100만대, 해외 판매는 20.6만대다. BYD는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에는 총 550만 대의 차량 판매를 목표로 설정하고 있다. 이 중 80만 대 이상을 해외 시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BYD는 첨단 전동화 기술과 자율주행 시스템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ran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당 빼고 단백질 더하고‘…식품업계, 저당 간식 신제품 ‘러시’
- 석유화학 설비 통폐합…새정부 출범에 구조조정 논의 '속도'
- 숙박·음식점업 대출 첫 90조 돌파…2년반만 증가폭 최대
- "K-방산, 중장기 성장 둔화 가능성…美 협력강화 필요"
- 시총 100억대 회사가 사채 2兆 발행? '메자닌 폭탄' 주의보
- 세계로 뻗는 'K-항공'…경제·문화 교류에 '민간대사' 톡톡
- LG엔솔, ESS용 LFP 배터리로 美 공략…SK온·삼성SDI는?
- 줄줄이 간판 바꾼 코스닥社…'실적 부진' 요주의
- 백화점업계, VIP 문턱 올리고 혜택 강화…"우수고객 지키기 총력"
- “가맹점주 구매 강요”…공정위, 푸라닭·60계치킨에 시정명령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2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3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4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5“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6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7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8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9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10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