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오픈이노베이션 개최…"유망 스타트업 발굴"

경제·산업 입력 2025-04-18 09:12:58 수정 2025-04-18 09:12:58 이지영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포스터. [사진=롯데건설]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롯데건설이 건설산업의 미래를 선도할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중이다.

롯데건설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오는 23일까지 모집중이라고 18일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는 우수 혁신 기술과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롯데건설이 부산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4번째 행사로 롯데건설을 포함해 롯데월드, 롯데웰푸드, 롯데백화점도 함께 참여 중이다.

모집분야는 △공동주택 내 환경 소음·진동 저감 기술 △층간소음 저감 기술 △기타 소음·진동 측정 기술 △그 외 안전, 품질관리, 업무 효율성 향상, 건설 협업 Tool 등 건설산업 관련 자유 주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총 2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며, 롯데건설과 협업 가능한 기술 및 서비스를 보유한 업력 7년 미만의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또한 롯데건설은 한국무역협회와 제로에너지빌딩 분야에서 사업협력을 추진할 국내외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중이다. 모집기간은 지난 4월 16일부터 5월 19일까지며, 모집분야는 △건물 유지관리 최적화 기술 △건물 소규모 에너지 생산·저장·활용 기술 △실내 쾌적성 향상 특화기술이다.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롯데건설과 현장 내 PoC(Proof of Concept, 사업 실증) 기회 제공 △향후 오픈이노베이션 행사 참여 기회 △이외 투자사 연계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는 추가로 PoC 지원금을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부산센터 홈페이지와 한국무역협회에서 운영하는 이노브랜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포함해 다양한 모집분야에 특화된 여러 스타트업 발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과의 소통채널을 강화하고, 자유롭게 협력할 수 있는 상생환경을 조성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건설은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서울경제진흥원(서울창업허브 창동)과도 스타트업 발굴을 위한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지난 4월 7일부터 5월 2일까지 ‘2025 1st S.Stage’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경제진흥원(서울창업허브 창동)과는 지난 4월 7일부터 4월 27일까지 AI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모집하고 있다. /eas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이지영 기자

easy@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