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 "소비재 업황, 해외 시장 성과에 달렸다"
금융·증권
입력 2025-03-25 08:59:18
수정 2025-03-25 08:59:18
김수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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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삼양식품·롯데웰푸드 해외 성과 주목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NH투자증권은 소비재 업종과 관련해 "국내 시장 기대감이 낮아지면서 해외 영업 성과가 기업가치 상승의 핵심 변수가 됐다"고 25일 분석했다.
주영훈·정지윤·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소비재 기업 주가는 해외 실적에 따라 희비가 엇갈린다”며 “큰 폭의 매출 증가가 없더라도 해외 시장에서의 성과가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결정하는 요인으로 작용한다”고 밝혔다.
특히 풀무원에 대해 "지난해 전체 실적이 양호했지만, 미국 법인이 지난해 4분기 처음으로 흑자 전환한 것이 기대감을 키우며 주가가 연초 대비 80.6% 상승했다"고 평가했다.
식품 업종에서는 삼양식품과 롯데웰푸드를 각각 미국과 인도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으로 꼽았다.
화장품 업종에서는 에이피알이 국외 소비자 선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패스트무버’로 자리 잡고 있으며, 아모레퍼시픽의 글로벌 사업 리밸런싱도 주목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중에서는 빙그레가 지난해 북미 법인에서 8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지누스는 아마존의 과잉 재고 해소와 비(非) 매트리스 사업 성장 가능성이 높아 유망하다고 분석했다. /suyun@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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