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보험협회 '불끄는 앞치마',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수상
금융·증권
입력 2025-03-12 10:47:11
수정 2025-03-12 10:47:11
김수윤 기자
0개
소비자 안전 의식 높이고 화재 예방에 기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화재보험협회는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2025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디지털브랜디드부문)’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협회가 선보인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화재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높은 평가를 받았기 때문이다.
‘불끄는 앞치마’는 주방에서 흔히 사용하는 앞치마를 난연 소재로 제작하여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에 활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캠페인 영상에서는 일상 속 주방 화재 상황을 연출하고, ‘불끄는 앞치마’를 활용하여 신속하게 불씨를 진압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소비자들의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광고상은 국내 유일의 소비자가 직접 심사하는 광고제로,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안전 솔루션으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협회 관계자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는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불끄는 앞치마’ 캠페인 사례처럼 소비자의 안전 의식을 높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안전 문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사회 전반의 안전 문화 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학개미에서 중학개미로? 美 주춤하자 中 '주목'
- '대주주 리스크' 벗은 빗썸…내년 목표로 IPO 속도
- 산업은행, '아픈 손가락' KDB생명 증자의 늪
- 비트맥스, 대규모 CB 찍어 비트코인 줄 매수 반복
- Sh수협은행, '서울오픈 3쿠션 당구대회' 개최
- 카카오페이, 제주항공과 여행객 경험 혁신을 위한 제휴 협약 체결
- iM뱅크, ‘세계 헌혈자의 날 기념’ 헌혈자 초청 프로축구 관람 행사 실시
- 우리금융, 한국전 참전 필리핀 용사 후손에 장학금 전달
- 우리FIS 아카데미, 4시 수료식 개최…차세대 금융IT리더 88명 배출
- iM금융그룹, 대구콘서트하우스와 문화·예술 발전 업무협약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 쌍교동성당, 남원시노인복지관에 1000만 원 기부…어르신 복지 증진 앞장
- 2남원시, 신관사또 부임행차 상반기 공연 성황리 종료
- 3의왕시 , '치매상담, 큐알 코드로' 간편 신청
- 4양주시, 주취자 대응 ‘원스톱’ 체계 구축..."전국 최초"
- 5병무청, 내년 입영하는 육군 기술행정병 일괄 모집 실시
- 6경상북도교육청정보센터 "학교 누리집, 더 똑똑해진다"
- 7경북테크노파크, 경북 청년CEO 창업역량 강화 위한 실무교육 및 워크숍 성료
- 8한국수력원자력, 세계 최대 규모 미국 원자력학회에서 R&D 기술 우수성 선보여
- 9영천시, 행안부 ‘그림자·행태 규제’ 개선 우수사례 2건 선정
- 10포항시, ‘천만송이 장미도시 포항’ 프로젝트. . .‘도시 문화 혁신’ 사례로 주목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