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배정장학재단, ‘배정장학생 상반기 워크숍’…"장학생 교류 확대"
금융·증권
입력 2025-02-24 11:09:38
수정 2025-02-24 11:09:38
김수윤 기자
0개
역대 장학생 ‘한 자리에'…130여명 참여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출연한 OK배정장학재단은 ‘2025년도 상반기 OK배정장학생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경기도 용인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됐으며,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을 비롯해 올해 새롭게 선발된 14기 OK배정장학생과 1~13기 장학생 등 130여 명이 참석했다.
OK배정장학재단은 배정장학생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장학생 간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을 기획했다. ▲장학증서 수여식 ▲명사 특강 ▲팀 빌딩 ▲아웃도어 액티비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장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지난해 2학기 대학(원) 과정을 마치고 졸업한 선배 장학생들이 14기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장학증서를 받은 14기 장학생들은 졸업 시까지 국내 최대 규모의 생활비 장학프로그램인 ‘OK배정장학금’ 대상자로서, 매월 최대 200만원의 생활비 장학금을 지원받는다.
수여식을 마친 후 장학생들은 팀별 협업 미션을 수행하는 팀 빌딩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특별강연 세션에서는 '리더를 위한 멘탈수업'의 저자인 윤대현 서울대병원 강남센터 신경정신과 교수가 ‘성공적인 삶을 위한 멘탈 관리법’을 주제로 강연했다. 강승수 DS투자파트너스 대표이사는 사법시험 합격 후 경찰공무원, 총영사관 영사, 변호사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며 쌓아온 경험을 공유했다.
최윤 OK배정장학재단 이사장은 “새롭게 합류한 OK배정장학생과 선배 장학생들이 함께 활동하며 소속감을 다지는 모습을 보니 이사장으로서 뿌듯하다”며 “각자의 전문성을 갖춘 장학생들이 머리를 맞대 혁신과 변화를 이끌고, 대한민국과 국제사회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교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쎄크 상장…오가노이드사이언스 청약·달바글로벌 등 수요예측
- 한국 주식시장 등지는 외국인…9개월 연속 39조원 팔아치워
- "국장 탈출은 지능순?"…올해 코스피 6% 올랐다
- '리딩금융' KB, '리딩뱅크' 신한銀 품으로…4대 지주 5조 육박 순익
- 'KB·롯데' 카드사 본인확인서비스 잇달아 중단, 왜?
- 우리은행, 美 상호관세 관련 ‘위기기업선제대응 ACT’ 신설
- 교보생명, SBI저축銀 인수 추진…지주사 전환 속도
- 태국 가상은행 인가전 뛰어든 '카뱅'…27년 장벽 허무나
- ‘K패션’ 부흥기…신흥 브랜드 상장 흥행 여부 '주목'
- 우리금융 1분기 순익 6156억원…전년比 25% 감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