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지난해 11억 영업손실…적자전환
경제·산업
입력 2025-02-07 10:01:22
수정 2025-02-07 10:01:22
김혜영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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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자 전환 요인은 스카이라이프TV의 무형자산 상각비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다만 스카이라이프TV 콘텐츠 투자 감소에 따라 지난 3분기부터 무형자산 상각비가 줄어드는 추세로, 올해 영업이익 개선과 흑자 전환을 기대한다고 KT스카이라이프는 설명했다.
전체 가입자는 575만명으로 전년 대비 1%(6만명) 감소했으나, 모바일과 인터넷 상품의 가입자는 전년 대비 각각 13.8%(5만명), 11.9%(5만명) 증가했다. 스카이라이프TV의 콘텐츠 부문 영업수익은 연간 981억원으로 전년 대비 11.1%(98억원) 늘었다.
방영권 판매가 증가해 콘텐츠 매출이 증가했고, ENA 채널은 시청률 11위에 올라 안정적인 채널 경쟁력을 확보한 덕분이다. 이에 스카이라이프TV가 유료방송 광고 시장 점유율을 6.1%대로 유지했다. 방송 광고에 가상 광고, 간접 광고 등을 결합한 IMC 광고 매출도 증가해 연간 광고 수익은 664억원으로 전년 대비 10%(60억원) 증가했다./hyk@sea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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