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주년"…토스, '10to100' 캠페인 공개
금융·증권
입력 2025-02-06 09:06:46
수정 2025-02-06 09:06:46
김수윤 기자
0개
데이터 리포트 및 캠페인 필름 공개

[서울경제TV=김수윤 인턴기자]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는 토스 앱 출시 10주년을 맞아 ‘10to100: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토스 관계자는 "10to100 캠페인은 토스가 10년간 만들어온 혁신과 변화를 돌아보며 다가올 100년을 향한 비전을 담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슬로건은 ‘토스 10주년, 새로운 출발선’으로, 10주년이 새로운 100년을 향한 출발선이 되기를 바라는 의지를 담았다.
캠페인은 오는 3월 2일까지 약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공개한다. 첫 프로그램은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는 '토스 데이터 리포트'로, 토스가 지금까지 만들어온 금융의 변화를 숫자로 담아 두 가지 형태로 구성했다.
'달마다, 금융' 리포트는 사용자들의 월별 금융 생활 데이터를 통해 일상 속 금융 트렌드를 분석한다. 예를 들어, 새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청소년 금융 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가정의 달인 5월에는 가족과 관련된 금융 생활을 소개한다. 이를 통해 일상 곳곳에 녹아든 토스 서비스를 살펴볼 수 있다.
'토스 넘버스' 리포트는 토스가 지난 10년간 사용자의 시간과 비용을 얼마나 아꼈는지 조명한다. 토스 간편송금을 통해 절약한 시간, 토스 안심보상제로 지켜낸 금액 등을 알릴 예정이다. 총 10가지 주제로 구성된 '토스 넘버스'는 토스가 사람들의 금융 경험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발전시켜왔는지를 보여준다.
10일에는 토스가 간편송금 이후 지난 10년간 만들어낸 변화로 바뀌게 된 새로운 일상을 담은 캠페인 필름을 캠페인 공식 웹사이트 및 토스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토스는 2월 26일부터 3월 2일까지 10주년 기념 공간 ‘스퀘어 오브 토스’를 성수동 앤더슨씨에서 선보인다. 스퀘어 오브 토스는 데이터 리포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전시와 함께 토스 사내 카페인 ‘커피 사일로’, 새로운 출발을 도와줄 도서 100종이 큐레이션된 ‘라이브러리’, 10주년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된다. 또한 토스씨엑스의 금융 교육 프로그램과 업계 오피니언 리더들의 무료 강연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지난 10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사용자를 위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어 갈 것”이라며 “100년을 바라보는 혁신의 정신으로 삶과 금융의 경계를 허물며 새로운 변화를 일으키겠다”라고 말했다. /suyun@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핏펫몰 오픈 6주년 기념 대규모 고객 감사 프로모션
- 한화손보, 영유아 응급상황 위험보장 배타적사용권 5종 획득
-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센골드 인수…이달 중 '비단' 정식 서비스
- 하나생명, 하나더넥스트 라이프케어 출범…요양 사업 본격화
- 저축銀, 연체율 압박 속 예보료 할증까지 '이중고’
- KB금융, 공동 AI 시스템 구축…리딩금융 굳힌다
- NH농협카드, 전통시장 15% 적립 '쿵야싱싱체크카드' 출시
- 농협, 중동시장 K-한우 수출 본격화
- IBK기업은행, 10억 달러 규모 글로벌본드 발행
- 코윈테크, R&D센터 이전…“로보틱스 사업 확대할 것”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