윙잇, K-디저트 현지화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
경제·산업
입력 2024-12-31 07:26:12
수정 2024-12-31 07:26:12
정의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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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 전문 커머스 기업 윙잇(대표 임승진)이 대표 제품인 곤약김밥을 비롯한 다양한 K-디저트 상품군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윙잇은 북미, 중국, 동남아시아 등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현지화 전략을 강화하고 있으며, 각 지역의 소비자 입맛에 맞는 디저트 라인업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곤약김밥과 같은 저칼로리 간편식을 중심으로 해외 바이어들에게 다양한 K-디저트를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옵션으로 바이어들에게 부담을 덜어주는 동시에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미국 시장에서 빠른 매출 성장을 기록하며, 북미 전역에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대표적인 K-디저트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면서, 현지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을 공략하는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 곤약김밥 뿐만 아니라 다양한 떡, 한국 전통 디저트 등도 현지화 전략의 일환으로 선보이고 있다.
임승진 대표는 “해외 시장에서 K-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윙잇은 현지화된 제품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K-푸드를 세계에 알리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윙잇은 앞으로도 다양한 PB상품을 통해 글로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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