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마코코리아 세미나 ‘DIMACO INSIGHT’ 성료
경제·산업
입력 2024-12-04 15:11:25
수정 2024-12-04 15:11:25
정의준 기자
0개

‘채널 트렌드’로 세미나의 문을 연 디마코가 주목한 키워드는 ‘숏폼’과 ‘커머스’. OTT를 압도하는 숏폼 앱의 사용시간과 커머스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매체들의 움직임 등 마케팅 기획에 있어 반드시 알아야 하는 동향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이어진 콘텐츠∙컨슈머 트렌드에서는 인플루언서 브랜드, 저속 노화 등 브랜드와 소비자 모두가 주목하는 사례들을 나눴다. 길어지는 경기 불황과 ‘럭셔리’, ‘힙’을 바라보는 소비자들의 새로운 정의 등 여러 요인이 맞물리면서 내년에는 더 예측하기 어려운 시장 분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디마코의 마케팅 노하우가 담긴 ‘인플루언서 트렌드’ 세션에서는 인플루언서 티어별 활용법에 대해 이야기가 공유됐다. 이제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안 해본 브랜드가 없을 정도로 보편화된 마케팅 기법이지만 진정한 효과를 내기 위해서는 인플루언서 기용 전략을 고도화 시켜야 한다는 것이 디마코의 설명이다.
디마코 전략기획팀은 “디마코의 클라이언트이자 국내 패션·뷰티 산업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 마케터들이 조금이나마 인사이트를 얻어 갈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세미나를 기획하고 있다”며 “옆자리 동료도 데려오고 싶은 세미나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인정보 유출 의혹 부인
- 현대차그룹, AI 엑스포 'MARS' 참가…'지능형 CCTV 공개'
- 삼진제약-CSL시퀴러스코리아, 판매 제휴 협약 체결
- 제주항공-카카오페이, 고객 여행 편의 위한 MOU 체결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개인정보 유출 의혹 부인
- 2현대차그룹, AI 엑스포 'MARS' 참가…'지능형 CCTV 공개'
- 3삼진제약-CSL시퀴러스코리아, 판매 제휴 협약 체결
- 4제주항공-카카오페이, 고객 여행 편의 위한 MOU 체결
- 5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6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7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8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9“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10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