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 창업기업 IR 경진대회 대거 수상 ‘쾌거’
영남
입력 2024-12-03 14:21:43
수정 2024-12-03 14:21:43
이은상 기자
0개

이번 경진대회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이 경상남도,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영산대 초기창업패키지사업단 등과 연계하여 주최한 행사로, 창업기업의 우수 성과를 발굴하고 창업 생태계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A.C.E(에이스) 경진대회 오픈리그와 추천리그, 그리고 Shoot-Up 경진대회를 통해 우수한 창업기업들이 선정되었으며,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지원 기업이 대거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먼저 A.C.E(에이스) 경진대회 오픈리그에서는 프로소프트(대표 이민수)가 대상(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고, ㈜라이브워크(대표 엄봉식)는 최우수상(경상남도지사상), ㈜그린벡스(대표 문세라)와 ㈜휴먼디펜스(대표 이재환)는 우수상, 아디아랩(대표 이재철)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추천리그에서는 ㈜앤피엘(대표 최창호), ㈜오렌지카우(대표 주선태)는 우수상, 구랩스페이스(대표 구건우)는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한, Shoot-Up 경진대회에서는 ZERO(대표 허진혁)가 최우수상(경남도지사상), 루미테크(대표 김명진)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수상기업 가운데 ㈜라이브워크, ZERO, 오렌지카우, 구랩스페이스, 루미테크. ㈜앤피엘 6개사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쇼미더 IR 레벨업 프로그램’을 통해 투자유치 역량을 강화하며 성장했고, 맞춤형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준비하며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한편, 이날 동시에 진행된 ‘2024년 경남 창업·벤처 활성화 유공자 포상’에서는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 김윤현 팀장이 경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김윤현 팀장은 창업기업 밀착 맞춤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실질적인 기업의 성장을 지원했으며 지역 내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바를 인정받았다.
경상국립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은 2023년에 선정되어 현재 2년 차를 맞고 있으며, 160개 이상의 기업을 지원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창업기업의 사업화 자금 지원뿐만 아니라, 성장 단계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기반 창업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최병근 단장은 “이번 수상은 창업중심대학사업단의 지원 및 프로그램이 창업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견인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라며 “창업중심대학사업단 선정기업들은 단계별 맞춤 교육 및 지원으로 지속적으로 창업 생태계에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하는 등 지속적으로 성장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dandibodo@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부산항만공사, 美 현지 LA/LB 물류센터 풀필먼트 시스템 구축
- 달성군, "군민과 소통의 길을 잇는, 공문서 작성 길라잡이 ‘30’가지" 발간
- 경상국립대학교 대학원, 2025학년도 후기 신입생 모집
- 부산도시공사, 청년 매입임대주택 120가구 입주자 모집
- 아이넷방송 박준희 회장, '제43회 4.19혁명 국가조찬기도회'서 민주주의와 인권 기려
- 부산시, 셰프들과 함께 '가스트로 도모 : 부산의 미래' 개최
- 대구행복진흥원, 평생교육이용권 접수 시작...4800명 혜택
- 영남이공대, 지역인재 9급 공무원 합격 선배 초청 특강 개최
- 우재준 의원,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일부개정법률안' 대표 발의
- "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