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판 키우는 ‘가전구독’…“불황 돌파구”
‘가전은 구독’ LG 시장 선점…TV·냉장고 등 32종
LG, 매출 효자된 ‘가전구독’…올해 매출 1.8조 전망
초기 구매 부담 덜어…소모품 정기 배송 ‘편리’
“가전구독 시장 내년 100조”…삼성, 시장 진입 ‘고심’

[앵커]
매달 일정 구독료를 지불하고 가전제품을 이용하는 가전 구독 서비스가 일상이 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LG전자는 일찌감치 가전구독 시장에 공을 들여왔는데요. 지난해 매출 1조 돌파에 이어 올해도 성장세가 점쳐지며 핵심 포트폴리오로 안착한 모습입니다. 김혜영 기잡니다.
[기자]
가전구독 시대를 연 LG전자.
구독 제품 수는 정수기, 냉장고, TV 등 32종에 달합니다.
프리미엄 환기 시스템 등 꾸준히 품목을 확대하며 저변 확대에 나서고 있습니다.
단순한 렌탈의 개념을 넘어, 무상 점검, 소모품 정기 배송 등 고객 맞춤형 서비스로 판을 키우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한 번에 큰 목돈 부담 없이 최신 가전을 이용할 수 있어 부담이 덜 합니다.
올해 LG전자 가전구독 부문 매출 추정치는 1조8,000억원대.
지난해 1조에 이어 60% 가량 성장이 기대됩니다.
전통적인 가전 판매만으로는 성장이 어렵다는 분석 속 체질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 가전제품 영업이익률은 5%를 넘기 힘든 상황.
반면 가전 구독 부문은 10%를 넘어서는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구독시장의 가파른 성장세에 삼성전자도 시장 진입을 저울질하는 모습입니다.
한편,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국내 가전 구독 시장 규모는 2020년 40조원에서 내년 100조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서울경제TV 김혜영입니다. /hyk@sedaily.com
[영상편집 유연서]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 AI 기반 신약 개발 위해…SK바이오팜, 피닉스랩과 MOU 체결
- 우듬지팜, 국내 최대 ‘유럽형 채소온실’ 시험 가동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스타트업 발굴 MOU
- 2유트랜스퍼Biz, 첫 송금수수료 무료 혜택 이벤트 진행
- 3첨단한옥창호, 단열·내구성 잡은 ‘원목 자동문’ 출시
- 4순천 성가롤로병원, AI 에너지 관리 시스템 도입
- 5“질환 정보 넘어 희망까지”…한미약품, 유튜브 수익으로 환우 돕는다
- 6동아제약, 흘러내림 없는 폼 타입 탈모치료제 ‘카필러스 폼에어로솔’ 출시
- 7JW중외제약, ‘식물성 멜라토닌 함유 멜라마인드’ 출시
- 8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기 동원해 섬마을 주민 건강검진 지원
- 9고디자인, 창립 25주년…“25년의 디자인 경험으로 말하다”
- 10현대차, 칸 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4관왕 쾌거 '국내 최초'
댓글
(0)